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5일 정오 증시체크

by 주소남 2017. 12.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5일 정오 증시체크를 시작합니다. 전날 다우증시와 나스닥증시는 약한 하락세를 보였고, 그 외 대부분의 유럽 지수들이 하락한 채 증시를 마감했고, 오늘 아시아 대부분의 지수도 좋지 못합니다.

     

    이와는 다르게 오늘 우리나라 증시 스타트도 좋았고 현재까지 흐름도 좋습니다. 어제 '네 마녀의 날' 충격이 있었는데, 오늘은 소폭 반등하는 모양새이지만 지수는 대체적으로 빨간색을 보이고 있지만 개별 종목들은 하락하는 종목들이 많은 전형적인 영양가가 없는 장입니다.



     

    현재 코스피 종목은 약 377 종목 상승, 83종목 보합, 419종목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고 코스닥 종목은 460종목 상승, 91종목 보합, 683종목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14일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가 버락 오바마 정부의 망중립성 정책을 폐기하기로 확정 했다는 소식 때문인지 통신업종의 흐름이 좋습니다. 이제 오늘을 제외한다면 8거래일이 남은 2017년 산타랠리를 기대했던 바램은 조금씩 사그라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업종에서는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가 급등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음식료업과 섬유의복, 건설업 등의 흐름이 좋습니다. 비금속광물 업종에서는 시멘트 회사인 쌍용양회가 27.33%의 급등을 보이며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일시멘트와 동양, 아이에스동서, 대림B&CO 등의 주가 흐름이 좋습니다.

     

    음식료업과 섬유의복 업종 지수도 좋은데, 음식료업종 대표주자인 CJ제일제당을 비롯하여 SPC삼립, 대상, 삼양식품, 오뚜기, 빙그레, 하이트진로 등의 종목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섬유의복 업종에서는 한섬을 비롯하여 아비스타, 성안, 한세실업, LF, 경방 등의 종목들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건설업종의 흐르도 좋습니다. 진흥기업2우B가 7%대의 급등을 보이고 있고 금호타이어의 SK 관련 매각 이슈로 인해 금호산업도 6%대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대우건설과 진흥기업, 현대건설, 한진중공업, 한전KPS, 태영건설, GS건설, 현대산업 등의 건설주들도 동반 좋은 흐름을 보이면서 업종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에서는 제약, 비금속 업종의 상승이 두드러지지만 반대로 음식료담배 업종군과 섬유/의류 업종의 하락이 뚜렷하게 대비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류 업종 지수가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3.54%까지 빠지면서 좋지 않을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장중 좋은 흐름을 보였던 코웰패션이 -9%대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지엔코와 형지I&C, 원풍물산, 좋은사람들 모두 하락하고 있고 코데즈컴바인만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식료담배 업종에서는 네이처셀이 -7.21%의 급락을 보이고 있고 풍국주정과 푸드웰, 엠에스씨, 에이치엘사이언스, 현성바이탈 등의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비금속 업종과 제약주들은 상대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국영지앤엠이 5%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서산과 앤디포스, 포스코켐텍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약주들 중에서는 테라젠이텍스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 외에도 피씨엘과 바이오니아, 앱클론, 휴메딕스, 코오롱생명과학, 바디텍메드, 에이티젠 등의 상승 흐름도 좋습니다.

     


     

     

    오늘도 역시 가상화폐 관련 테마가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렸던

     

    2017/11/21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가상화폐관련주 우리기술투자(041190) 종목 집중분석

    2017/11/18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가상화폐 관련주 비덴트(121800) 주가 종목 집중분석

    2017/11/12 -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 비트코인 관련주 옴니텔(057680) 주가 종목 집중분석

     

     

    세 종목 중 두 종목이 상한가에 근접해 있으며 이 외에도 위지트와 제이씨현시스템, 퓨전데이타, 포스링크, 매커스 등의 비트코인 관련 테마주들이 오늘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가 SK에 매각된다는 소식 때문에 타이어 관련주에서 소개했던 금호타이어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타이어 관련주 업종 지수를 상승시켰고,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테마주들도 힘을 받고 있습니다.

     

    2017/11/2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상편

    2017/11/2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관련주와 테마주 총정리 하편

    2017/12/0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자동차타이어 관련 주식 총정리 일명 타이어 테마주

     

    오늘 테마 업종 몇몇을 제외한 대부분의 종목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지수는 약한 상승승 보이고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하락 종목이 더 많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벌써 끝이 나네요. 2017년 증시 앞으로 오늘을 제외하면 8거래일 남았는데, 남은 8 거래일 동안 모두들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