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기업 신용평가 등급표로 좋은 주식 고르는 법

by 주소남 2019. 10.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기업 신용평가 등급표로 좋은 주식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의 신용등급이 오를지 내릴지 개인투자자가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결국 신용평가 등급표나 신용평가정보 회사의 최근 등급속보 등을 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데, 나이스 평가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등급 좋은 주식을 선별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신용평가

     

    기업의 신용등급이 상승하면, 기업 리스크가 줄어들어 종목 안정성에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고, 이러한 기대감에 주가는 중장기적으로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생깁니다.

     

    기업의 신용등급은 채권과 같은 채무 유가증권의 잠재적 투자자들에 대한 금융지표로, 기업 신용평가는 S&P나 무디스, 피치그룹과 같은 신용등급 기관들이 할당해 A,B,C 순으로 우량한 순서를 평가해 공시합니다. A 쪽으로 갈 수록 신용등급이 좋은겁니다.

     

    신용평가

     

    기업의 신용평가가 높아진다면 대내외적인 위상도 높아질 뿐만 아니라 채권을 은행에서 발행해 자금을 조달할 때도 낮은 비용으로 자금을 사용할 수 있어, 득되는 것이 많습니다.

     

    보통 기업의 신용평가 정보는 네이버 금융 정보나 주식 HTS에서 FnGuide의 기업개요 내용을 살펴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신용등급이 오를지 내릴지 개인투자자가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결국 신용평가 등급표나 신용평가정보 회사의 최근 등급속보 등을 주식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데, 나이스 평가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신용등급 좋은 주식을 선별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 평가정보

     

    기업 신용평가 등급표는 나이스신용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신용평가 홈페이지 : http://www.nicerating.com/main.do

    나이스 신용평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 최근 등급 속보를 확인할 수 있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려면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나이스 평가정보 등급속보

     

    혹은 NICE신용평가 메뉴 중 등급속보에서 최근등급속보 메뉴를 선택하면, 최근 기업 신용평가 등급이 변동되는 기업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기업 신용평가가 최근 좋은쪽으로 변동되었거나, 앞으로 전망이 좋은 곳들을 선택해 체크해 보면 좋은 주식을 선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기업 신용평가 등급표

     

    최근등급 속보를 확인해보면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종목인 두산퓨얼셀(주)이 보이고 현재 등급은 BBB+ 등급이며 향후 기업 신용평가 등급은 Negative, 부정적으로 확인됩니다.



    이처럼 나이스 신용평가의 기업 신용평가 정보를 확인한다면, 중장기적으로 신용도가 높은 종목을 선택할 시, 리스크를 그만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리스크

     

    기업신용평가가 좋은 쪽으로 변경되었을 때, 단기 호재로 인해 주가가 오르기도 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주가가 우상향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기업 신용평가 등급표만 잘 확인해도 좋은 주식을 선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