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GH신소재(130500) 간단 차트분석[자동차부품 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6.

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부품 관련주 GH신소재(130500)라는 기업입니다. GH신소재는 나동차 내장 소재 및 제품 개발을 하는 기업으로 주로 자동차 내장용 부직포와 홉차음(소음방지)용 부직포 그리고 불연성 부직포와 토목용 및 기타 부직포 등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GH신소재의 예전 사명은 금호엔티입니다.

     

    위의 차트는 자동차부품 관련주 GH신소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이후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 흐름을 타고 있으며 11월 7일 대량거래가 터지면서 이후로 어느 정도 수급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추세선을 만들면서 서서히 상승하고 있으며 60일선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잘 잡혀 있습니다.



     

    물론 매물대 지지선이 존재한다고 하여 하락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매물대 지지선이 없는 종목보다는 상대적으로 주가 하락시 안정적인 하락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10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3230 부근에 위치해 잇으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GH신소재를 단기적으로 보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120일선 부근이 약한 저항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시에 거래량만 조금만 붙어 주어도 장중에는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동차부품 관련주 GH신소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역배열 하락 흐름이 꽤나 길게 이어져오다가 지난 10월 중순 이후부터 저점을 확인하고 서서히 올라와 5주선이 10주선과 20주선을 차례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37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크지 않으나 이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크기 때문에 상승흐름을 탈 때 3700 부근을 지켜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에서 위의 중장기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보인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하며 목표가를 높게 보아도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이 부근이 저항이 되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아직 추세선이 확실히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지난 10월부터 지금까지 추세선을 그어 보면 이번주 저점 부근이 추세선으로 볼 수 있지만 이 보다는 전저점 부근인 305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채 재차 반등이 나와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어 주어야 재차 저점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GH신소재를 길게 중장기적 관점으로 보고 매매하시는 분들은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고 보되, 이번 상승 추세가 꺾이고, 10주선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거나 혹은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은 3050 부근 위에서 추가 진입을 한 번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승 추세 흐름이 좋기 때문에 재차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반드시 추가 진입에 대한 대비도 해 놓아야 합니다. 현재 3700 부근이 계속해서 저항으로 부딪히고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하락을 하거나 혹은 단기 목표가 부근까지 상승했다가 매물 저항을 맞고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분명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는 해야합니다.

     

    저점에서 바로 추세선을 타고 올라오는 종목이기 때문에 분명 하락 파동이 한번쯤은 나온 다는 것을 생각하고 대응한다면 중장기적인 대응법을 세우기 쉬울 겁니다.

     

    GH신소재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약간 하락한 모습을 보이며 누적 영업이익 또한 지난해보다 현재까지는 좋지 못합니다. 실적 성장성은 조금 정체되어 있지만 그래도 꾸준히 매출 및 실적이 나오는 기업이며 재무 건전성도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반등 시작점이라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 좋은 자리이나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만 해놓고 중장기 플랜을 짠다면 좋은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