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북한 미사일 발사에 방산주 시간외 급등(방산주 총정리)

by 주소남 2019. 10.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재 북한이 평안남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는 속보에 방산주들이 시간외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시장은 전일 대비 +0.15% 상승했고, 코스닥지수는 +0.53%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정오쯤 증시현황 포스팅 때 보다 지수가 조금 빠지기는 했지만, 전반적으로 괜찮은 상승장이었습니다.



     

    북한 미사일

     

     

    하지만 장마감 후 북한이 평안남도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발사하면서 북한의 화전양면전술이 계속해서 국내 증시 리스크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모친상중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의문을 전달하면서 그동안 냉랭한 기류가 흘렀던 남북 관계가 누그러지는 것 아니냐는 보도가 한 두개 흘러 나올 즈음, 다시 한번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있습니다.

     

    미사일

     

    사실 현재까지 미사일인지 아닌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합참은 오늘 오후 동해 방향으로 미상의 발사체 2발을 발사한 것으로 밝혔고, 일본 해상보안청은 미사일이 발사된 것으로 보인다며 동해상 항해 중 선박들에 대해 '항행 경보'를 내렸습니다.



    일본과 우리나라의 지소미아가 사실상 파기된 상황에서, 우리나라와 일본의 정보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고, 이에 따라 관련 정세가 움직일 영향도 있어보입니다.

     

    방산주

     

    현재 시장에서는 빅텍을 포함한 방산주들이 시간외 급등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빅텍은 일시적으로 수급이 몰리며 예상가가 상한가까지 갔었지만,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기준 +3.59%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웰크론과 퍼스텍, 한일단조 등의 방산주도 시간외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전에 방위산업주나 방산주 테마 총정리 포스팅을 한 적이 있으니, 방산주에 대한 정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금저 속보가 뜰 때까지만해도 방산주가 시간외 좋은 모습을 보이더니 시간외 마지막으로 갈 수록 조금씩 빠지는 모습입니다.

     

    내일 우리나라 시장에 방산주에 대한 영향이 일부분 있겠지만, 지난 정부와는 달리 현재 정부는 계속해서 대화의 입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미국의 강경 대응이 아니라면 방산주 테마가 오래 지속되기는 힘듭니다.

     

    내일 방산주가 어느 정도 움직임을 보여줄지, 11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에서 조금 더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