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식 상장 관련주 점검 필요(BTS 소속사)

by 주소남 2020. 2.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식이 주식 시장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3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해 최근 국내외 주요 증권사들에 입찰 제안요청서(RFP)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출처 : TenAsia>

     

    증권가 전망으로는 올해 연초부터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 준비를 서두르는 만큼 이르면 올해 안에 증시 입성이 가능하다고 보지만, 개인적인 경험상 전망은 전망일 뿐, 올해를 넘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방탄소년단은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멤버가 많고, 엔터주 쪽은 워낙 변수가 많기 때문에 상장을 서두른다면 올해 안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주식HTS에서 거래할 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출처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05년 설립된 기업으로, 거의 대부분 매출은 방탄소년단에게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18년 2,142억원의 매출에 64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고, 지난해 실적은 이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기업 가치는 최소 3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주식시장에 상장한다면 현재 3대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엔터주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주식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실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실적, 출처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1위를 기록하고, 국내와 해외에서 인기를 끌 때 마다 주식시장에서는 방탄소년단 관련주, BTS 테마주로 거론되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탄소년단 관련주는 엘비세미콘과 와이제이엠게임즈, SV인베스트먼트와 키이스트 등이 있으며,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지분이나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주식들이 한 때 BTS 관련 테마를 만들며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BT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에는 여러 의견이 분분합니다. 사실상 소속연예인 방탄소년단의 비중이 100%를 차지한다고 봐도 무방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회사가 과연 상장 후 기업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부호가 따르는 건 그 중의 하나 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곧 군입대를 해야 할 나이이고, 워낙 사건 사고가 많은 연예계이기 때문에 과연 투자심리가 살아날 수 있을지 또한 의문입니다.

     

    방탄

     

    하지만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상장하게 된다면 자산가치가 3조 정도로 평가 받고 있고, 국내보다 해외에서 훨씬 큰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에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만으로도 국내 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아직 상장을 위해서는 여러 고비를 넘어야 하지만, 최근 움직임이 있는 만큼, 방탄소년단 관련주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을 가지고 있는 관련 주식들은 체크 해 놓을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