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강아지 구충제 관련주 강세, 총정리 참조)

by 주소남 2019. 11. 1.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의 첫 날인 금요일, 1일 오늘의 증시 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소폭 상승하고 있지만,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의 강한 매도세가 증시를 누르고 있는 모습이며,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



     

    주식시장에서는 강아지 구충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펜벤다졸이 항암효과를 보였다는 일각의 주장에 진바이오텍 등 강아지 구충제, 동물구충제 관련주 등이 테마성 시세를 보이는데, 아침에 총정리 포스팅을 해 놓았으니 이 종목들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전반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 전망에 대한 회의적인 보도가 나왔는데, 미국과 중국이 1단계 무역합의 서명을 추진 중인 가운데 볼륨버그 통신이 중국 정부가 미국과의 포괄적이고 장기적인 무역합의에 대해 의구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증시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미국의 신규 실업자 수가 다시 늘었다는 소식도 영향을 주어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14%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30% 하락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도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 재발 가능성이 불거지면서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오스트리아, 핀란드,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하락했고, 그외의 대부분 유럽증시도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일본 증시를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가 표면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중국과 홍콩,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는 반면 일본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일 대비 +0.06% 상승하면서 무난한 출발을 보인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0분 기준, 전일 대비 +0.42% 상승한 2092.2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95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415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가운데, 기관투자자들만 매도세를 멈춰준다면 지수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을텐데,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조금 아쉬울 따름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리온과 CJ제일제당 등의 대형주의 강세로 인해 음식료업종 지수가 가장 큰 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으며, 서비스, 전기전자, 유통, 섬유의복, 비금속광물, 제조, 은행, 화학, 철강금속, 건설, 금융, 운수장비, 증권, 기계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의약품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통신, 종이목재, 전기가스, 운수창고, 보험 업종 지수 등은 소폭 하락중입니다.

     

    코스닥지수

     

    무난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현재 혼조세를 보이면서 상승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정오를 조금 넘긴 시점, 전일 대비 +0.17% 상승한 659.6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98종목, 보합 129종목, 하락 592종목 등 상승종목 숫자와 하락 종목 숫자가 엎치락뒤치락 공방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중국의 5G 개통 소식에 통신장비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오락과 방송서비스 업종 지수 등이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음식료, 운송, 통신방송, 기타서비스, 출판매체, 소프트웨어, 금융, 운송부품, 벤처기업, 전기전자, 섬유의류 업종 지수 등도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국일제지 하락 여파로 인해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가장 큰 하락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인터넷, 반도체, IT부품, 금속, 컴퓨터서비스, 통신서비스, 의료정밀, 기계장비, 정보기기, 기타제조 업종 지수 등도 하락중입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진바이오텍(086060)이 유일한 상한가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진바이오텍은 최근 강아지 구충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 오늘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구충제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테마는 강아지 구충제 관련주입니다. 오늘 오전에 동물구충제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해 놓았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오늘 움직이는 테마들이 왜 움직이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표면적으로 지수 자체는 상승하고 있지만,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멈추지 않는다면, 오후장 하락 반전할 여지는 충분히 있는 상태입니다.

     

    10월도 정말 화살처럼 시간이 지나가고 어느덧 11월입니다. 11월 첫 날부터 미세먼지 뿌연 하늘로 인해 공기가 탁하긴 하지만, 즐거운 금요일이니 11월의 첫 날 모두 기분 좋은 하루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1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