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삼성전자 3분기 실적발표)

by 주소남 2019. 10. 31.

목차

     

     

    바쁘시면 색깔이 칠해져있는 글씨 위주로 읽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의 마지막 날, 31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 코스닥 모두 상승하고 있고, 분위기도 좋습니다. 현재 외국인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지수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하락 종목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괜찮은 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 가장 주목 받는 것은 삼성전자 3분기 실적발표였습니다. 삼성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은 7조 7800억원 가량으로 집계되었는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3분기에 비해서는 55.7% 가량 감소했지만, 전분기에 비해서 늘었기 때문에, 오늘 삼성전자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연준의 금리 인하로 인해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마지막 금리 인하를 단행한 뒤, 물가 급등이 없는 한 금리를 인상하지 않겠다고 뜻을 밝히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이 전세계 증시에 훈풍을 불어 넣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3%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3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3% 상승하면서 다시 한 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는 전반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FOMC 회의 결과 전에 마감했기 때문에 연준의 금리인하와 이후 뜻을 반영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영국의 조기총선과 미 중 무역협상 등을 앞두고 관망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비교적 나쁘지 않습니다. 중국 증시와 호주 증시가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우리나라와 홍콩 증시가 가아게 상승하고 있고, 일본 증시도 상승 중입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지속적인 음봉 흐름을 보이면서, 분위기가 썩 좋지는 않았던 코스피지수는 오랜만에 빨간 양봉을 보이면서, +1%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2시 41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1.03% 상승한 2101.72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69종목, 보합 91종목, 하락 33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더 와 닿는 하루 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통신 업종 지수와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3분기 좋은 실적을 발표한 NAVER를 비롯한 서비스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전기전자, 섬유의복, 유통, 제조 업종 지수 등도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코스피지수 자체는 코스피지수 상승 폭에 비해 떨어지지만, 상승 종목 숫자가 원체 많아 체감이 좋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44분 기준,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87% 상승한 660.7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73종목, 보합 123종목, 하락 42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운송부품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 전환한 상태입니다.

     

    특히 젬백스 등이 포함된 기계장비 업종 지수가 +2%대 가장 좋은 상승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통신장비, 건설, 반도체, 종이목재, 의료정밀, 신성장기업, 제조, 제약 업종 지수 등도 +1%대 강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오늘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내츄럴엔도텍(168330)이 중국 일대일로 홍보관 제품에 선정되고, 징둥 등 중국 대표 이커머스 관계자들이 엔도더마 공장을 방문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P한강(219550)과 젬백스지오(041590)도 언론에 뚜렷한 이유가 노출되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중이지만 MP한강 같은 경우 내츄럴엔도텍 호재로 인해 화장품 관련주들이 테마성 시세를 보이면서 함께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품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테마는 화장품 관련주입니다. 일전에 관련 종목을 소개해드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인 내츄럴엔도텍을 비롯하여 MP한강, 제이준코스메틱, 코스맥스, 리더스코스메틱, 아모레퍼시픽, 연우, 잇츠한불, 코스메카코리아, 블러썸엠앤씨, 현성바이탈, 아우딘퓨쳐스 등이 관련 영향을 받아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괜찮은 가운데, 10월의 마지막 날 증시 흐름이 괜찮아 다행입니다. 여러분들 10월 한 달 성적은 어떠셨습니까.

     

    부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었기를 바라면서 10월의 마지막 날 3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후장도 힘내서 장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