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신한제6호스팩 상장, 더이상 스팩주 테마에 대한 기대는 No

by 주소남 2019. 10. 3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티라유텍(티라유텍 공모 경쟁률 흥행,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과 함께 신한제6호스팩(333050)도 함께 신규상장합니다.

     

    신한제6호스팩은 코스닥 시장 상장 이후 다른 기업과 인수 합병 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 회사입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 신한스팩 4호와 신한스팩5호가 상장해있으며, 이에 앞선 신한제3호스팩은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해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결정에 따라 청산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한제6호스팩 공모가

     

    신한스팩6호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을 거쳐 21일부터 이틀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83.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스팩주 상장시 계속해서 이야기하지만, 지난 5월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상한가 랠리 이후 신규 상장하는 스팩주들에 대한 기대감이 몰리면서 청약 경쟁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경쟁

     

    하지만 현재는 신규 스팩주 테마가 크게 나타나지 않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최근 상장한 스팩주들도 상장 첫 날 공모가 대비 큰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한스팩6호 공모가는 2,000원이며, 지난 화요일 상장한 교보9호스팩의 상장일 주가만 체크해 보더라도 최근 신규 IPO 스팩주는 상장 첫 날 움직임을 기대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신한제6호스팩 발기주주

     

    신한스팩6호 발기주주는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주)와 에스브이파트너스(주), 알비에쿼티파트너스(주), 신한금융투자(주) 입니다.

     

    스팩주는 일반적으로 스팩주 테마를 타는 시기가 아니라면,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진 이후 주가가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우선은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 것이 우선이고, 이후 스팩주 테마로 인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코스닥 시장 진입 요건이 강화되거나 하면 스팩주 테마가 일어나며, 반대로 시장 진입 요건이 완화되면 스팩주에 대한 인기는 사그라들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새롭게 상장하는 신한스팩6호,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좋은 모습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향후 차트 추세가 만들어지거나 이상 동향이 발견되면 재차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