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커넥티드 카 관련주 에이테크솔루션(071670) 주가 기대해봐도 될까

by 주소남 2019. 10. 31.

목차

    에이테크솔루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커넥티드 카 관련주 에이테크솔루션(071670) 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주)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과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 목적으로 합니다.

     

    삼성전자가 2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주력 금형인 가전용 사출금형으로는 DTV와 에어콘, 냉장고, 세탁기 외관금형 등이 있으며, 디스플레이용 금형으로는 DTV 내부 프레임 금형, 모니터 금형 등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커넥티드카

    <출처 : 에이테크솔루션 홈페이지>

     

    에이테크솔루션은 주식시장에서 커넥티드 카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고, 차량용 라이더 관련 부품을 연구 개발함에 따라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의 라이더는 레이저를 이용한 거리측정 센서로 자율주행차의 '눈'으로 불리는 제품이며, 현재 자동차 부품업체에 HUD에 사용된는 렌즈를 공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위의 차트는 커넥티드 카 관련주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하락으로 인해 저점을 확인한 이후 서서히 파동을 그리며 올라오고 있고, 최근 7,000 중후반대에서 8,000 초반대까지 지지라인을 만들며 에이테크솔루션 주가도 서서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난 8월초 저점과 10월 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7,6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이 높을 경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제품

    <출처 : 에이테크솔루션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에는,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이후 아래 매물대 하단인 7,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내려 잡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8,610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 있는 상승 흐름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식

     

    에이테크솔루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7월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주가가 6,000 초반대까지 내려오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바뀌면서 최근 주가 상승을 억제시키고 있는데,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9,000 중반대까지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실망 매물로 인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습니다.

     

    커넥티드 카 관련주

    <출처 : 에이테크솔루션 홈페이지>

     

    에이테크솔루션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6,850 부근까지 내려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인데, 7,000 초반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가 남아 있는 6,850 부근까지는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부채비율이 다소 높기는 하지만, 외형이 성장하고 있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의 비용 절감에 성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소비자 중심의 판매 전략을 통해 기존의 진출 시장을 활용한 시장점유율 확대 및 신시장인 터키와 인도, 러시아, 슬로바키아 등에 진출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