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겨울 관련주 엔에스쇼핑 주가, 다른 겨울 관련주는 무엇?(feat. 총정리)

by 주소남 2019. 11. 20.

목차

    엔에스쇼핑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겨울 관련주 엔에스쇼핑(138250) 입니다.

     

    엔에스쇼핑은 하림지주의 자회사로, 한국농수산방송으로 설립된 이후 2012년 NS쇼핑으로 변경했고, 하림산업과 하림식품, 엔바이콘 등 8개 회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TV 홈쇼핑을 매출 기반으로 카탈로그 사업과 쇼핑몰 사업, 모바일 사업, T-Commerce 사업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업을 하는데, 홈쇼핑이 주력이다보니 겨울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NS홈쇼핑

    <출처 : 엔에스홈쇼핑 홈페이지>

    일전에 겨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겨울철을 앞두고 상승하는 주식들을 체크 해 본적이 있는데, 엔에스쇼핑을 비롯한 겨울 관련주들은 겨울을 앞두고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 주식들입니다.



     

     

    날이 추워지다보면 실내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집에서 홈쇼핑 등을 즐기기 때문에, 홈쇼핑 사업 등을 하는 기업들이 겨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에스쇼핑 주가

     

    위의 차트는 겨울 관련주 엔에스쇼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다가, 파동을 그리면서 서서히 반등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들어 거래량이 급격하게 늘어난 적이 있습니다.

     

    지난 8월초 저점과 10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96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틀 연속 강한 음봉으로 인해 주가가 고점 대비 내려와 1만원 부근을 간신히 지키고 있지만, 20일과 6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선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습니다.

     

    엔에스쇼핑 주식

     

    엔에스쇼핑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화요일, 외국인투자자들의 대량 순매수로 인해 거래량이 실리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고, 이후로도 추가 상승하면서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을 주봉차트상 만들어냈습니다.



     

    이번주는 현재 2거래일이 지난 가운데, 이틀 연속 하락하면서 음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비교적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주 추가 하락이 나오지 않는다면, 지난주 양봉에 대한 반등 기대 심리로 인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160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에스쇼핑 T커머스

    <엔에스쇼핑 T커머스, 출처 : 엔에스홈쇼핑>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5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입니다.

     

    엔에스쇼핑은 T커머스와 모바일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지만, 주력 사업인 TV홈쇼핑과 카탈로그 판매의 부진에 따라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크게 줄어 수익성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꼭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