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희토류 관련주 엘컴텍 주가, 매물대 뚫을까(희토류 테마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2. 6.

목차

    엘컴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희토류 관련주 엘컴텍(037950) 입니다.

     

    엘컴텍은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현재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와 LED 조명 및 임가공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몽골 우문고비 광권내 금과 구리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북한 자원개발 테마주로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고, 희토류 관련주로도 부각되어 일전에 관련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컴텍 주가

     

    위의 차트는 희토류 관련주 엘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말 단기 저점 확인 후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반등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만 수렴 후 정배열 모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파동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155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으며, 지난달 20일이나 21일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시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고 상승 추세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엘컴텍 홈페이지

    <출처 : 엘컴텍 홈페이지>

     

    거래량이 붙지 못한다면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면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고, 지난 7월 저점과 10월말 저점을 이은 추세선 이탈 유무에 따라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14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이탈하지 않는한 홀딩해 최근 반등 추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컴텍 주식

     

    엘컴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159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아주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승 모멘텀이 붙어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중장기 우상향 추세로 전환할 수 있을텐데, 현재로서는 희토류나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로 움직임이 강하지 않아 주가가 지지부진한 것으로 보입니다.

     

    <엘컴텍 LED, 출처 : 엘컴텍 홈페이지>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3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52주 신저가인 136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엘컴텍은 휴대폰 부품 사업이 일부 회복되어 매출이 증가하고 고정비 부담 완화에 따라 수익성이 일정 부분 회복되기는 했지만 법인세 비용 증가로 인해 순이익은 감소한 상황입니다.

     

    실적이 크게 좋지는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그동안 하락을 만회하기 위해서는 희토류 관련주나 북한 자원개발 테마로 인한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