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혁신 의료기기 관련주 엠아이텍 주가 상장 1년 후 주가 성적표

by 주소남 2019. 12. 11.

목차

    엠아이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혁신 의료기기 관련주 엠아이텍(179290) 입니다.

    엠아이텍은 비혈관용 스텐트와 비뇨기과 쇄석기를 제조, 판매하는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소화기(소화기관용) 스텐트로, 3000여개의 제품을 상용화 하고 있습니다.

     

    엠아이텍 홈페이지

    <출처 : 엠아이텍 홈페이지>

     

    국내 최초로 체외충격파 쇄석술에 필요한 쇄석기를 개발한 젬스유로캠프와 2017년 합병하였으며, 엠아이텍이 보유한 열수력학적 충격파특허 등의 기술로 국내 점유율 1위의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엠아이텍은 지난해 11월 신규상장 당시 엠아이텍 상장날 밝다, 공모가 넘어설까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 드린 적이있는데, 지난 4월 의료기기 지원법이 통과될 당시 혁신 의료기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며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아이텍 주가

     

    위의 차트는 혁신 의료기기 관련주 엠아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형성된 추세선을 11월초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오늘 주가가 일시적으로 상승하기는 했지만 시초가 대비 하락하면서 갭을 만든 음봉이 나왔는데, 그동안 하락으로 인해 실망 매물이 앞으로 상승시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엠아이텍 BETTERSKIN

    <엠아이텍 BETTERSKIN, 출처 : 엠아이텍 홈페이지>

     

    다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47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크지 않기 때문에, 상승이 나온다면 이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고,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를 소화하는지 움직임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시 최근 최저점인 37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추가로 나올 우려가 있고, 급락이 나올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엠아이텍 주식

     

    엠아이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상장 후 1년 동안의 주가 흐름을 볼 수 있는데, 올해초 저점 확인 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8월의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지난 11월초 이탈하면서 현재 좋지 못한 구간입니다.

     

    이번주 양봉이 만들어지고는 있지만,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움직이고 있고,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될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진입 내지는 추가진입 시점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엠아이텍 BRT system

    <엠아이텍 BRT system, 출처 : 엠아이텍 홈페이지>



    엠아이텍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시, 추가진입은 차라리 최근 저점인 3710 부근 이탈 후 3000 중반대로 잡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3190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현재 43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장중 일시적으로 이를 뚫을 수는 있지만 확실히 뚫고 올라가기 위해서는 이 부근에서 매물을 많이 소화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엠아이텍은 매출 감소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되며 주가가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되기 위해서는 실적 회복과 함께 혁신 의료기기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재차 만들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