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보험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2. 12.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2일 목요일 증시현황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조금 일찍 시작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 출발은 좋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동반 매수세를 보이면서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보험 관련주가 강세를 보입니다. 손해보험사가 내년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더해 실손보험료가 인상된다는 소식에 보험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당분간 금리를 올리지 않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대부분 상승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4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29%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대부분 미국의 당분간 금리 동결 소식 전에 마감했는데,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의 운명이 걸린 영국 총선을 앞두고 집권 보수당의 압승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에 노딜 브렉시트 우려가 줄어들면서 전반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대부분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과 호주 증시는 하락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과 홍콩증시는 개장 전입니다.

     

    코스피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면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0시 12분 기준, 전일 대비 +1.03% 상승한 2127.2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66종목, 보합 113종목, 하락 22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실손보험료 인상 소식에 보험 관련주가 포함된 보험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외에도 전기전자와 철강금속, 제조, 섬유의복, 의약품, 기계, 금융, 건설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기가스 업종 지수 외에는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어, 오늘 비교적 괜찮은 시작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10시 30분 이후 개장하는 중국 증시가 크게 하락하지 않는다면 오늘 이러한 강세장은 오후장까지 지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어려운 위치를 딛고 올라오는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수 속에 반등세를 이어나가면서 1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94% 상승한 635.0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915종목, 보합 121종목, 하락 29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크게 앞서면서 역시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인터넷 업종 지수를 제외한 전 업종 지수 상승중입니다.

     

    특히 비금속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반도체, IT부품, IT H/W, 금속, 기타서비스, 운송, 운송부품, 신성장기업, 우량기업 등의 업종 지수가 +1%대 강세를 보이면서 시장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 관련주

     

    오늘 장 초반 두각을 보이는 테마는 손해보험 관련주와 정치테마주입니다. 실손보험료 인상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DB손해보험을 필두로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롯데손해보험 등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정세균 의원의 총리 임명 절차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에 정세균 관련주의 정치테마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고, 핑크퐁 관련주 역시 최근 핑크퐁의 인기와 함께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12월 12일 목요일 오전장 흐름은 우선 성공적이라고 보이며, 이러한 흐름이 오후장까지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점심에 약속이 있어, 증시현황이 조금 일찍 배달된 점 양해 부탁드리면서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