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7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지만, 전반적으로 상승종목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는 없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의 매수세와 더불어 코스닥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까지 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강한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정부가 대출 규제를 강화하는 고강도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은행주와 건설주가 피해주로 부각되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중간 1단계 무역합의로 인해 추가 관세 등의 우려가 불확실성을 해소하면서 미국 뉴욕증시는 사상 최고치를 달성하는 등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6% 상승한 채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91%, S&P500지수는 +0.71%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대부분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미중간 1단계 무역합의로 관세 전쟁에 대한 우려가 크게 잦아들었고, 영국 총선에서 집권 보수당이 압승을 거두면서 브렉시트 관련 불확실성이 잦아든 것도 투자심리를 끌어올렸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1.39% 상승한 417.75 포인트로 거래를 마감했고, 영국 증시를 비롯항 프랑스, 러시아, 스위스,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스페인, 네덜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고, 호주 증시만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큰 조정 없이 지속적인 양봉으로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지난 11월 전고점을 넘어 오늘도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시 24분 기준, 전일 대비 +1.03% 상승한 2190.5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75종목, 보합 100종목, 하락 434종목 등 지수가 +1% 이상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썩 좋지는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강세로 인해 전기전자 업종 지수가 +2.7%대 강세를 보이며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제조, 철강금속, 의약품, 운수장비, 전기가스, 화학, 증권, 보험, 서비스, 유통 업종 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섬유의복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은행, 종이목재, 건설, 기계, 비금속광물, 금융,음식료, 통신, 운수창고 업종 지수 등은 하락중입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DB하이텍1우(000995)가 뚜렷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채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매물대 부담감이 있어, 상승장에도 코스피지수보다 상승 탄력이 떨어지는 코스닥지수는 꾸역꾸역 상승해 현재 오후 1시 28분 기준, 전일 대비 +0.62% 상승한 68.4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51종목, 보합 120종목, 하락 671종목 등 역시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영양가는 없어보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장비 부품을 비롯하여 종이목재, 오락, 정보기기, 디지털, 전기전자, IT부품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업종 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기타서비스, 신성장기업, 우량기업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는 큐로홀딩스(051780)가 25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공시와 함께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은행주

 

오늘 시장에서는 반도체 섹터가 강세를 보이는 반면, 정부가 부동산 대책을 '대출 억제'를 강화하면서 은행주와 건설주 등 부동산 대출규제 피해주가 비교적 강하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 전반적으로 중소형주 보다는 대형주의 상승이 강하고, 중소형주는 하락하면서 전체적으로 지수만 상승하는 영양가 없는 장이 오후장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12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이 예정 시간보다 조금 늦게 배달된 점 양해 부탁드리면서,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두 시간 정도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