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영신금속 거래정지 풀린 후 주가 움직임은

by 주소남 2019. 12. 21.

목차

    영신금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거래정지 후 최근 거래가 재개된 영신금속(007530) 입니다.

     

    영신금속은 볼트와 스크류, 리벳 등의 단조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FASTENER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자동차와 전자기기, 건축물 등에 약 1만여종의 전문 특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은 현재 부품의 품질과 가격, 기술 등이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기 때문에 관련 동향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신금속 사업장, 출처 : 영신금속 홈페이지>

     

    영신금속은 지난 4월,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범위제한으로 인한 '한정' 판정을 받으면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해 거래정지되었습니다.

     

    다행히 회사측에서 개선계획이행 내역서를 제출하고, 개선기간이 부여되면서 시간을 벌었고, 지난 9월 19일 한국거래소가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한 이후 다음날 거래재개 되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신금속 주가

     

    위의 차트는 지난 9월 거래재개된 영신금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재개 이후 주가 움직임을 살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기대보다는 우려가 조금 더 커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1745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위로 매물 부담이 있어, 상승시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신금속 공정

    <영신금속 공정, 출처 : 영신금속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1600 부근이나 최저점인 157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내려온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하는 구간이 될 것 같습니다.

     

    영신금속 주식

     

    영신금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거래재개 이후 서서히 하락하면서 비교적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인 1700 부근을 최근 이탈해 역배열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주봉차트상 양봉을 보이면서 주가 하락이 일시적으로 멈추기는 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움직이면서 여전히 하락 추세가 진행중입니다.

     

    영신금속 전기차

    <영신금속 자동차 볼트, 출처 : 영신금속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4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15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는 냉정히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2000 부근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할 강한 상승 모멘텀이 나와주어야 할텐데, 영신금속은 전기차 관련주나 유승민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으니, 관련 동향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