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HRS(036640) 간단 차트분석[재난안전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재난안전관련주 HRS(036640)입니다. HRS는 앞선 포스팅에서 여러번 언급한 적이 있는 종목입니다. 

     

    2017/11/1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지진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2017/09/22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이때 설명했던 것 처럼 HRS는 실리콘 고무제품 제조 기업으로 전기, 전자, 자동차, 의료, 통신 등의 각 분야에 사용되는 특수실리콘 소재를 용도와 특성에 따라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HRS는 원전 방화재를 독점 판매 계약 체결하며 원전 관련주 및 재난안전관련주로 부각되어 있습니다. 또한 HRS가 생산 중인 액상실리콘 고무(Liquid Silicone Rubber.LSR)는 액상의 고온 경화형 실리콘고무로 방독면의 주요 소재이기 때문에 방산주로 테마를 탈 때도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재난안전관련주 HR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4일 장대 음봉이 나온 이후 10월 중순까지 하락 흐름이 이어졌고 이후 상승추세 흐름을 타다가 오늘 비교적 장대 양봉이 나오며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하려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저점을 추세선으로 이어본다면 11월 23일의 저점과도 어느 정도 맞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홀딩전략으로 가느냐 비중 축소 전략으로 가느냐 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은 120일선을 기준으로 보아도 되며 이는 조금의 리스크를 더 감안할 것인지 아닌지 본인의 판단에 따를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이나 120일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비교적 매물대 지지선이 적어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위치이고 하락한다면 그 아래 지난 7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까지도 하락이 나올 수 있고, 이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지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보자면 현재가 부근에서 추세선이나 이평선 이탈시 추가로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둔 채로 아래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대응방식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재난안전관련주 HRS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파동을 그리고는 있지만 지난해 6월부터 꾸준히 상승했습니다. 물론 다른 방산 테마주에 비해 상승폭이 큰 것은 아니나 올해 초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조금 더 올리며 상승 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쉽게 이번주 전주의 양봉을 모두 뒤덮는 음봉이 나왔고 다행히 주봉차트상 이평선인 10주선과 20주선은 지켜준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번주 음봉이 나왔고 5주선의 흐름이 하락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다음주도 추가 하락에 대한 대비는 해야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추세선 부근까지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특별나게 늘어나면서 하락하지 않는다면 하락이 진행되더라도 천천히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절대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3900 부근입니다. 이 지점은 지난해 6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으로 이 부근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고 중장기 추세도 망가지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습니다.



     

    HRS의 3분기 실적은 영업이익이 약 14억 수준으로 지난해 약 6억7천의 두배가량 늘어난 상황이고 누적 영업이익도 약59억으로 전년 같은 기간 약27억에 비해 두배 가량 늘어난 상황입니다. 재무구조도 부채비율이 낮고 영업이익이 꾸준히는 나오는 기업이며 올해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기 때문에 재무 안정성은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아도 실적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크지 않아 보입니다.

     

    이번주 음봉으로 추가 조정이 1,2주 가량 이어질 수 있지만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올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2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빠르게 상승 추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있고 위로 매물 부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전고점 이상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까지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시나리오를 생각해 놓고 대응해야 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 이탈 후 4000 안팎에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이번주 기준 최종 손절라인은 3900 부근이니 이 추세선을 유의해서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