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방탄소년단 관련주 일부 강세 총정리포함)

by 주소남 2019. 12. 26.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앞선 월요일과 화요일 개인적인 일로 증시현황을 진행하지 못해 다시 한 번 양해 말씀 드립니다. 12월 26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의 분위기가 크게 다른 가운데, 코스피 시장에서는 대형주가 하락하면서 지수 자체는 하락하고 있지만,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오히려 상승장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코스닥시장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수세로 인해 +1% 이상 지수가 상승하면서 현재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시장에서는 방탄소년단 관련주가 일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경남제약의 '레모나 BTS 패키지'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몰과 미국의 아마존 등 각국 해외사이트에 입점해 완판을 기록하면서 이외의 다른 BTS 관련주들도 일부 테마성 시세를 받고 있습니다.

     

     

    다른 BTS 관련주는 일전에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12월 26일 증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우리나라 증시와 마찬가지로 휴장한 국가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24일 해외증시 장마감은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중 1단계 무역합의의 연내 공식서명 방침을 밝혔고, 리커창 중국 총리가 은행 지급준비율 인하를 시사하는 등 호재가 잇따랐지만 최근 급등에 따른 부담감이 투자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해외증시

     

    이 때문에 지난 24일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3%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02% 하락했으며, 나스닥지수만 +0.08%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역시 크리스마스로 인해 대부분 휴장을 보였던 유럽증시는 지난 24일 마감, 중국 리커창 총리의 은행 지급준비율 인하 검토 발언이 중국 경기부양에 대한 기대감을 부추기면서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에서는 호주와 홍콩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연이은 음봉으로 인해 상승에 대한 조정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개인투자자가 강한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를 기관투자자가 어느 정도 받아주면서 현재 보합권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1분 기준, 전일 대비 +0.02% 상승한 2190.5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17종목, 보합 104종목, 하락 287종목 등 지수 부진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는 상승장에 더욱 가깝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와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고, 의약품, 철강금속, 증권, 통신, 건설, 섬유의복, 전기전자, 서비스, 제조, 은행 업종 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전기가스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유통, 화학, 운수창고, 보험, 운수장비, 기계, 금융, 음식료 업종 지수 등은 하락 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지난 24일 비교적 큰 하락을 보여 실망을 주었던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오늘 +1% 이상 반등에 성공하면서 전날 하락을 어느 정도 만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29% 상승한 647.1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40종목, 보합 109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29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재 기타제조와 인터넷 업종 지수를 제외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한가를 기록중인 이트론을 비롯하여 코텍, 토비스, 푸른기술 등의 상승세로 인해 정보기기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반도체와 전기전자, IT H/W, 통신장비 업종 지수 등도 +2%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01

     

    오늘 상한가 두 종목과 하한가 한 종목은 모두 코스닥 시장에서 나왔습니다. 화신테크(086250)는 운영자금 80억원을 조달하기 위하여 이팜바이오 투자조합을 상대로 1주당 2260원씩 총 353만9823주를 신규 발행하는 제3자배정유상증자를 결정했는데, 유상증자 완료시 최대주주가 기존 에이치앤브릿지투자조합에서 이팜바이오 투자조합으로 변경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이팜바이오 투자조합의 최대주주는 지분 60%를 보유한 이트론인데, 이 때문에 이트론(096040)도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반면 KPX생명과학(114450)은 최대 주주의 주식 매각 진행 계획이 무산되었다는 소식에 현재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

     

    시장에서는 방탄소년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남제약의 레모나가 BTS 효과로 완판 행렬을 보이자 다른 BTS 관련주들도 일부 영향을 받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괜찮은 하루입니다. 오늘이 지나면 2019년 증시는 내일 금요일과 다음주 월요일 단 이틀 밖에 남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신 분들 올 한해 성적이 어떠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올 한 해 증시 폐장 이후에는 2019년 증시를 돌아보는 포스팅을 계획중입니다.

     

    오늘 구름도 많고, 미세먼지도 많은 하루입니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