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원전해체 관련주 오르비텍 주가 지지부진 이유는(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 6.

목차

    오르비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전해체 관련주 오르비텍(046120) 입니다.

     

    오르비텍은 연구 및 개발을 통한 핵심보유기술을 바탕으로 비파괴기술검사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오르비텍 홈페이지

    <출처 : 오르비텍 홈페이지>

     

    원자력 사업과 ISI사업, 항공사업 등을 하는데 특히, 방사선안전과리 및 원자력발전소 가동중검사 전문 기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원전해체 관련주로 움직이며, 일전에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또한 2017년 신기술사업 금융업을 하는 오비트파터너스(주)를 신설하면서 금융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르비텍 주가

     

    위의 차트는 원전해체 관련주 오르비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오늘 전반적으로 장이 좋지 않아 재차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차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르비텍 원자력사업

    <오르비텍 원자력사업, 출처 : 오르비텍 홈페이지>

     

    지난 12월초 저점 부근인 3425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이를 이탈 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3875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이를 단기 1차 목표가로 설정해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르비텍 주식

     

    오르비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9월이후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도 34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현재 위치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3400 부근 이탈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34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 내지는 비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피폭선량측정장비

    <오르비텍 개인피폭선량측정장비, 출처 : 오르비텍 홈페이지>



    오르비텍은 매출액이 하락하면서 매출원가는 오히려 올라감에 따라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수익성이 악화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단기 파동을 몰라도, 중장기 주가 흐름은 실적에 기반하기 때문에,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우선 실적 회복이 우선해야하고, 이후 원전해체나 탈원전 관련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