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이슈

네이버 블로그 불펌 업체 양심은 어디(Feat. 법적 대응)

by 주소남 2020. 1.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굉장히 우울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 불펌 업체 때문입니다.

     

    제가 작성하는 블로그 글들은 손수 100% 타이핑으로 여러 자료를 참고하지만 저만의 개인적인 의견과 사견 등이 담겨있기 때문에 창작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한 제보에 따라 네이버 블로그 불펌 업체를 보았더니 양심 없게 제 글을 무단으로 복제해 본인이 작성한 것처럼 (앞의 주소남 입니다 인사를 쏙빼고) 글을 무단 게시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출처를 남기면 법적 처벌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인지 몰라도 출처는 때때로 남겨 두었으나 제 글은 원칙적으로 드래그, 복사가 되지 않으며 이를 복사하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했을 가능성과 웨일 브라우저 읽기 기능을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더욱 화가나는 것은 제 글은 네이버 View 탭에서 제외된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저 불법 불펌 블로그는 당당히 토씨하나 바꾸지 않고 복사해간 글로 View 탭에서 방문자 유입이 되고 있었고, 더욱이 불법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현재 이 때문에 네이버 고객센터 측에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고, 네이버 측에서 법적 대응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은 상태에서 여러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프로그램을 이용해 무단으로 자료를 가져다 쓰는 것 같은데, 도대체 양심은 있는지 물어보고 싶군요. 현재 추측으로는 해당 블로그의 공감 조작과 더불어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의 의심되어 자료를 모으는 중입니다.

     

    캡쳐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는데, 자료가 많을 수록 나중에 법적 대응에서 유리할 수 있다고하여 지속적으로 관련 블로그를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불펌 업체 때문에 저작권과 사이버수사대 홈페이지도 몇 번이나 들락날락 거렸는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불펌 블로그 업체가 어떤식으로 제 블로그 글을 가져다 썼는지 함께 보도록 하시죠.(자료를 남길겸 포스팅 합니다.)

     

     

    우선 제가 작성한 원글인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포스팅(중국 집단폐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메르스와 사스))입니다.

     

    사실, 주식시장에서 중국 집단폐렴 관련주는 테마군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포스팅을 할까 말까 하다가 했는데, 네이버 불펌 블로그가 어떤 식으로 가져갔는지 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를 제외하고 제 블로그 첫 문장부터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타이핑 했기 때문에 말투나 어투, 어순 모두 정확히 일치합니다.

     

    더군다나 이제는 출처조차 남기지도 않더군요. 이 글을 복사해 간 것이 불과 15시간 전입니다.

     

     

    주식 테마주 분류라는 것이 대부분 사람들이 같겠지만, 특히나 저는 관련주 분류에 있어서 굉장히 조심스럽게 접근하며, 왜 테마주가 되었는지 이유를 기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사담도 들어가기 때문에, 이렇게 무단으로 주식투자 정보가 복제되어 유통될 경우 피해자는 일반 개미투자자가 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렇게 불법 업체의 의도가 네이버 노출을 목적으로 하여 본인의 프로그램을 홍보하는데 사용된다니 정말 기가 찰 노릇입니다.

     

    네이버는 또 원글을 무시한 채 복사한 글이 검색에 노출되는 형태이고... 네이버 측에 문의했더니 블로그 전체를 신고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법적 대응으로도 여러가지를 논의중입니다. 부디 제 블로그를 무단 불펌하는 분들, 하려는 분들 제발 그러지 마세요. 양심이 있다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