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생체 데이터 관련주 오상자이엘 주가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0. 1. 10.

목차

    오상자이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생체 데이터 관련주 오상자이엘(053980) 입니다.

     

    오상자이엘은 본사를 거점으로 국내생산과 판매 법인 등 3개의 동종 사업을 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IT 및 농업 포장재 전문 기업입니다.

     

    오상헬스케어

    <출처 : 오상헬스케어 홈페이지>

     

    IT 사업에서는 PLM 사업과 SI 사업이 있고, BT 사업에서는 화장품과 신소재, 과수포장재, 미생물제재 등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특히 오상자이엘은 생체 데이터 관련주나 생체인식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오상자이엘의 자회사인 오상헬스케어(옛 사명 인포피아)는 혈당기와 진단 키트 개발 업체로, 생체 데이터 측정 관련 중국 특허를 취득한 기업이기 때문에 일전에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상자이엘 주가

     

    위의 차트는 생체 데이터 관련주 오상자이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 강한 상승 이후 12월 중순까지 우하향 추세를 보였고, 이후 5,000 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최근 단기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6,7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 및 이동평균선 저항만 벗어난다면 단기 목표가를 7,550 부근까지 보아도 좋을 만큼 차트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오상자이엘 화장품

    <오상자이엘 화장품, 출처 : 오상자이엘 홈페이지>

     

    다만, 하락이 나올 경우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5,7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6,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5,77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한 이슈가 아니라면 주가가 내려오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상자이엘 주식

     

    오상자이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양봉으로 주봉차트상 적삼병 형태의 캔들을 만들어 놓았는데, 이번주는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6,700 부근 위로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6,700 부근을 돌파할 경우 이후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는다면, 잠시 강한 상승을 보였다가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으니, 6,700 부근 돌파시에는 거래량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이엘라이트

    <오상자이엘 자이엘라이트, 출처 : 오상자이엘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중장기 목표가를 8,950 부근까지 설정해도 좋을텐데, 우선 7,450 부근까지 쌓여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해야 도달 가능한 목표가가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5,77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진입 내지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52주 신저가 부근인 5,54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상자이엘은 지난해 3분기까지 실적이 2018년 같은 기간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해, 실적 성장성을 눈앞에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만 흑자 폭이 크지는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재무가 안정적이라고 볼 수는 없으니, 되도록 52주 신저가를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