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수소차 관련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1. 10.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10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과 이란의 전쟁 가능성이 적어지고, 해외 증시 상승에 힘입어 오전장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오쯤으로 갈 수록 지수가 조금씩 빠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시장은 개인과 외국인투자자가 강한 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은 상대적으로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하지만 개인투자자가 이를 커버해주면서 지수는 상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소차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뒷받침할 '수소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자 수소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일전에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관련주를 알아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충돌 긴장감이 낮아졌고, G2(미국, 중국) 1단계 무역합의 서명이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에 투자심리가 살아났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8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7% 상승하면서 마감했는데, 다우증시가 사상 처음으로 29,000대를 돌파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반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더이상 커지지 않았고, 미중 무역협상도 예정대로 진행될 수 있다는 전망에 유럽증시 역시 대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그리스와 헝가리,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 등은 상승세를 보이는 반면 중국과 홍콩증시는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강한 반등으로 인해 수요일 폭락장을 모두 만회한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장 초반 2200포인트를 넘어서기도 했지만 윗꼬리를 달고 조금 내려오면서 현재 12시 05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33% 상승한 2193.5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83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33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크게 나쁘지는 않은 장인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상승업종 지수가 더 많은 가운데, 한화시스템과 덴티움, 케이씨텍, 케이씨 등의 하락으로 인해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비교적 강한 하락을 보이고 있고, 전기가스와 보험, 금융, 통신, 음식료, 증권, 유통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와 의약품 업종 지수가 +2%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복과 종이목재, 화학, 운수장비 업종 지수 등이 +1%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역시 어제 강한 반등으로 인해 수요일 폭락장을 이겨낸 코스닥지수도 오늘 상승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 초반에 비해서는 하락하면서 현재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30% 상승한 668.07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8종목, 보합 99종목, 하락 51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국일제지의 강세로 인해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3%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화학과 유통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오늘 전반적으로 반도체 섹터가 좋지 않아, 반도체 업종 지수가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방송서비스와 통신방송,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한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진소재(053660)가 38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호재 공시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 수소자동차의 보급을 확대한다는 소식에 대우부품을 비롯하여 이엠코리아, 평화산업, 풍국주정, 유니크 등 일전에 수소차 관련주 총정리에서 소개해드렸던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월도 벌써 2주나 지나갔습니다. 밖은 미세먼지로 가득해 대기질이 굉장히 좋지 않은데,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퇴근길 건강 유의해서 한 주 마무리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