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JW생명과학(234080) 간단 차트분석[수액 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바이오 수액 관련주 JW생명과학(234080)입니다. JW생명과학은  지난해 10월쯤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입니다.

     

    수액시장 점유율 국내 1위 기업으로 JW그룹 내 수액 연구개발 및 제조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통은 JW중외제약, 해외 유통은 JW홀딩스가 담당하고 있고, 수액 관련 부자재 생산은 JW생명과학의 자회사 JW케미타운이 담당하는 수직 계열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JW생명과학은 수액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계열회사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 외 JW중외제약, JW신약 등이 있으며 현재 JW생명과학의 지분 중 JW홀딩스가 50%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주주입니다.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화학제품 제조 및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JW케미타운이 있습니다.



     

    위의 JW생명과학 일봉차트를 보면 10월 초 단기 저점을 형성하고 중순 이후부터 추세선을 형성하며 상승 추세 흐름이 나왔습니다. 11월 말부터 이 상승 추세 흐름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다가 지난주 수요일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며 현재 단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37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지지라인이 잡혀 있어 비교적 급락은 나오지 않고 있지만 일단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였고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 하락이 어디서 멈출지 지켜봐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37000 매물대 및 이평 지지선 부근을 무너트리지 않고 재차 반등이 나오는 그림이며 그렇지 않다면 지난 7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유무까지 확인해야 합니다. 때문에 단기적인 흐름상 37000 부근 이탈 유무와 그 아래 추세선인 34500 부근 추세선 이탈 유무를 확인하고 각자 성향에 따라 매물대 지지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지 아니면 추세선을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할지 계획을 세워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수액 관련주 JW생명과학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신규상장한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약 58개의 봉으로 주봉차트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지난주와 지지난주 음봉이 나오면서 현재 단기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되었지만 중장기 추세선 부근까지는 아직 조금의 여유가 있어보입니다.

     

    올해 5월부터 새롭게 만들어진 추세선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이었던 37000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아래로 일봉차트사응로 볼 때는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지 않았지만 주봉차트로 보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고, 2016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그 매물대 하단과 맞물려 있는 33500 부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수액관련주 JW생명과학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꽤 오랫동안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하는 지점이기 때문에 비교적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하고 이탈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은 올해 초반에 머물렀던 30000 초반 부근이기 때문에 이번주 기준 추세선인 33500 부근에 비해 약 10% 정도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라고 봅니다.



    또한 이 부근을 지켜줄지도 현재로서는 의문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도 33500 부근 손절라인은 지켜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을 가능성이 조금 더 큽니다. 워낙 오랫동안 지켜온 추세선인 만큼 이를 이탈한다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며 최근 고점 대비 조정 흐름이 나왔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 및 이평 지지선도 잘 버텨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군다나 수액관련주 JW생명과학은 3분기 실적도 괜찮은 편입니다. 3분기 실적은 영업이익이 약 63억 정도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54억에 비해 9억 가량 늘어난 상황이고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약 191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72억에 비해 늘어난 상황이며 이러한 증가 추세는 해가 지날 수록 계속되고 있어 좋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에 속하며 부채비율도 100% 안팎으로 이상적이고 재무구조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 매력은 있는 기업입니다. 다만 현재는 단기 조정 국면이고 이 단기 조정국면이 길어진다면 장기 조정 국면으로도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제시한 단기 손절라인은 이탈하지 않은 채 조정이 나와야만 재차 빠르게 반등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나오더라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이 나오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