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JW중외제약(001060) 간단 차트분석[헬스케어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헬스케어관련주 JW중외제약(001060)입니다. JW중외제약은 전문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수액제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크고, 고지혈증 치료제 리바로,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트루패스 등 전문의약품도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관련주 JW중외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9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추세선을 따라서 상승 흐름을 타고 있었고 11월 중순 이후 단기 하락추세 흐름이 진행중입니다. 하락추세 이후 현재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고, 조만간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추세선은 44300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단기 매물대 하단은 43900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아래로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만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커질 수 있겠으나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하락추세가 가속화되지 않는다면 일시적 변동성으로 끝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이고 하락 후 회복이 더딜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현재 하락추세에서는 손절라인을 비교적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스케어관련주 JW중외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439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짧게 대응하는게 좋겠습니다. 반대로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한다면 46000 부근부터 저항이 강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근부터는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대 를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헬스케어관련주 JW중외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평소 상승폭이 그리 크지는 않지만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습니다. 다행인 것은 장대 음봉이기는 하지만 거래량이 크게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며 아직 주봉차트상 10주선 부근은 이탈하지 않았으며 매물대 지지선도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다는 겁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해 초부터 약 2년 가까이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인 394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도 보기에 단기 하락추세가 확실해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은 필히 단기 하락에 대한 대비를 해 놓아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가령 비중이 높고 추가진입 여부가 없다면 절반 정도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2700 부근에 맞추어 놓고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럴 때 아래 추세선 위에서 반등이 나온다면 재차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유지하고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적분석으로는 중장기 추세선인 394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 추세를 이탈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서 대응하면 되겠고, 42700 부근 이탈시에는 매물대 지지선이 약해져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는 점 정도만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이 394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이 위에서는 언제나 반등 흐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등이 나올 때 60주선이 강한 저항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53000 부근까지 꽤 강하게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시킬 힘이 필요합니다. 이를 소화해 낸다면 그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져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는 구간이라고 봅니다.

     

    헬스케어관련주 JW중외제약은 지난해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늘어났지만 당기순이익 면에서는 적자를 기록하는 등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올해 당기순이익은 3분기 현재까지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영업이익도 누적 기준 지난해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해서는 크게 좋을 것도 크게 나쁠 것도 없어보입니다.

     

    4분기 실적까지 보아야겠지만 이대로라면 올해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는 긍정적이며 이러한 종목은 상승 때 보다 하락 때 조금씩 모아가는 것도 좋습니다. 2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와 하락추세 흐름이 진행되고 있지만 매물대 지지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하락추세는 금방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반등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