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JW신약(067290) 간단 차트분석[뇌종양 관련주]

by 주소남 2017.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도 벌써 끝이 났고 이제 월요일입니다. 모두 내일을 위해 쉬고계실 테지만 저는 멈추지 않고 기업 소개를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뇌종양 관련주 JW신약(067290) 입니다. JW신약은 전문의약품 생산 판매 기업으로 향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 채널로는 피부과와 소아과를 비롯하여 비뇨기과, 이비인후과 등 클리닉 시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클리닉 중심의 영업 활동읕 통하여 해당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미용 및 비만 관련 제품 출시를 통하여 제품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 치료제를 주력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는데 최근, 수지상세포 기반의 교모세포종 치료제인 '크레아박스-BC(CreaVax-BC)'의 임상 1/2상시험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레아박스-BC는 면역세포인 T세포와 자연살해세포 등의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수지상세포에 교모세포종 특이 암항원을 주입하여 킬러T세포를 유도해 암의 줄기세포를 포함한 뇌종양세포를 공격하게 만들어 암의 재발을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치료제로 개발중인 신약으로 악성 뇌종양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뇌종양 관련주 JW신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자회사의 뇌종양 신약 임상시험 호재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말,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강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장기 이평선들을 모두 이탈하며 저가가 종가인 음봉이 형성되어 차트를 조금 불안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다행히 7400 부근부터는 단기 지지라인이 보이지만 강해보이지 않는 지지라인이며, 이 매물대 하단은 715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하는 분들이라면 매물대 하단인 71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전저점 부근까지도 하락을 감수해야할지 모르고 반등시 매물대 하단이 저항으로 바뀌며 주가 상승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하락추세인 만큼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에 대한 리스크를 먼저 생각하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뇌종양 관련주 JW신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으로도 지난주와 지지난주 음봉이 강해보이며 확실한 단기 하락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초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7주 연속 양봉이 나오며 꾸준히 천천히 주가 상승을 이루어 냈지만 단 2주만에 7주간 올랐던 주가의 절반을 하락시키는 강한 음봉이 나왔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주가는 20일선마저 아슬아슬하게 이탈해 모든 이평선들을 이탈한 상황이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강해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 9월 말의 시가 부근인 68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은 주봉차트상 240주선 과도 맞닿아 있는 구간으로 평단가가 9000 이상에 위치해 있는 분들은 현실적으로 대응하기 힘든 가격대일지 모르겠지만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하거나 평단가가 7000 중반대 이하이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손절라인으로 적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만약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고 하더라도 현재는 비중을 크게 가져가기 조금 위험한 구간입니다. 하락추세가 뚜렷하고 일봉차트상 언급했듯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해 어디서 이번 하락파동이 멈출지는 알 수 없습니다. 추가로 진입하려는 분들도 어느 곳에서 지지를 받는지 확인 하고나서 추가로 진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굳이 리스크를 감수하면서 발바닥에서 살 필요는 없습니다. 더더군다나 추가 진입이라면 더욱더 그러하며 만일 리스크를 감안하고 추가 진입하였다가 늪에 빠진다면 비중은 비중대로 늘어나고 손실 금액은 더욱 커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추가로 진입하려는 분들은 반등신호가 나온 뒤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종양관련주 JW신약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손절라인을 전저점 부근인 6450 부근이나 조금 더 위에서 잡으실 분들은 240주선 부근인 6780 부근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JW신약은 아쉽게도 실적 성장성 부분에서는 점수를 주기 힘듭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약 4.1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13.7억에 비해 크게 빠진 모습이고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도 올해 약 22.7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약 67.4억에 비해 크게 하락한 모습을 보입니다.

     

    누적 매출액도 지난해에 비해 좋지 않고 부채비율도 다소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관련 리스크가 어느 정도 동반하는 기업입니다. 물론 이러한 리스크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 리스크를 감수한 만큼 상승시 강한 상승도 나올 수 있겠지만 현재 추세가 하락추세로 뚜렷한 흐름을 보이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이 하락추세가 멈추어야만 재차 대응 방법을 구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