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JW중외제약2우B(001067) 간단 차트분석[우선주 테마]

by 주소남 2017. 1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종목은 앞서 소개해 드린 JW중외제약(2017/12/11 -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 - 주소남의 JW중외제약(001060) 간단 차트분석[헬스케어관련주])의 우선주인 우선주테마 JW중외제약2우B(001067) 입니다. 앞서 기업 설명은 했기 때문에 짤막한 기업 분석은 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테마 JW중외제약2우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강한 변동성이 있은 이후에는 비교적 잠잠하다가 간간히 장중 10% 안팎의 상승을 보인적이 있었습니다.

     

    지난 11월 중순 이후로는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하여 오늘도 시가를 지키지 못한 음봉을 그리며 단기 하락추세에 있는 종목이며, 단기 매물대 지지선은 43500 부근에 있기 때문에 차트만 놓고 본다면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것이 좋습니다.

     

    우선주 테마주로 기업을 설명하고 있지만 우선주 테마가 굉장히 짧게 지속되는 경우가 많으며 주기도 길기 때문에 JW중외제약2우B 같은 경우는 개인들이 단기적으로 대응하기 힘든 종목입니다. 본주인 JW중외제약과 비슷한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고 큰 틀에서 보자면 흐름은 비슷하지만 비슷하면서도 다른 움직임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43500 부근은 120일선과도 마주하고 있는 가격대이며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어쩌면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우선주 테마 JW중외제약2우B를 단기적으로 보실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50300 부근까지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부근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인다면 지난 9월 초와 같은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올 가능성도 있는 만큼 상승시에는 우선 지난 몇달간 이어져오는 큰 박스권을 벗어 나는 신호를 보인다면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선주 특성상 일별 거래량이 많은 종목은 아닙니다. 따라서 개개인이 단기 대응하기 조금 어려운 종목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종목에 진입하는 것은 자제해야합니다. 보통은 우선주 테마가 빠른 것은 2~3달에 한번씩 주기로 상승하는 패턴을 보입니다.

     

    하지만 JW중외제약2우B는 짧게는 2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 이상까지도 큰 흐름이 없을 때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수익을 바라고 접근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종목이라는 점 정도는 체크하셔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JW중외제약2우B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주까지 3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왔고 이번주도 아직 1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매물대 저항으로 인해 시가에 비해 종가가 밀리면서 음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행히 주봉차트상 20주선 부근은 계속해서 지켜주고 있으며 단기 매물대 지지선 까지는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지지선이 확인되기 때문에 비교적 지지선에 대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기도 하지만 반대로는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꽤 강하게 주가가 아래로 밀릴 수도 있는 리스크가 큰 지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주선 부근과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을 지켜주지 못한다면 올해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0000 부근까지도 조정이 나올 수 있어보이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까지도 시나리오에 넣어 놓고 대응 방법을 구상하셔야 합니다.



    즉, JW중외제약2우B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단기간에 승부를 보고 싶다면 현재가 부근은 비중을 늘려도 좋을 자리이기는 하나 단기간 20주선 이탈이나 매물대 하단 부근인 45300 부근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과감하게 추후를 생각할 줄도 알아야하며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보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 이탈시 40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 진입을 한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즉 현재가 보다 10% 이상 빠졌을 때 추가 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유지하여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는 것이 유리하며 이럴 때 대응해야 할 손절라인은 36500 부근 매물대 하단입니다.

     

    이 부근 이탈시 주봉차트가 완전히 망가지고 매물대도 이탈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커질 수 있는 구간으로 리스크를 줄이고자 하시는 분들은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매도하여 리스크를 피해야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본주인 JW중외제약은 다행히 올해는 실적 리스크가 적은 기간입니다. 4분기 실적까지 보아야겟지만 이대로라면 올해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적어도 실적관련 리스크에서는 조금 더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다만 우선주 테마 주기가 너무 늦게 나오기 때문에 유동성 면에서는 별개로 생각을 조금 해보아야 할 종목이기 때문에 관련해서 질문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