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홍정욱 관련주 KNN 주가 이동평균선 정배열 추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0. 1. 1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1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컬러레이 외 10종목) 포스팅에서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편입한 KNN(058400)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NN은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와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상파 광고 수입 기준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9%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KNN

<출처 : KNN 홈페이지>

 

부산, 경남 지역에서 10년 이상 쌓아온 콘텐츠 제작 능력과 다양한 뉴미디어 매체를 통한 서비스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확보한 기업인데, 최근에는 미디어 관련주보다 홍정욱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KNN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지분을 50% 가량 보유하고 있는데, 부산글로벌빌리지의 홍성아 공동 대표가 홍정욱 전 의원의 누나로 알려지면서 홍정욱 관련주 중 대장주 격으로 움직여, 일전에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KNN 주가

 

위의 차트는 홍정욱 관련주 KNN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부터 이어진 강한 상승추세선을 따라 KNN 주가가 상승하다가 홍정욱 딸의 마약 밀반입 사건으로 인해 홍정욱 관련주들이 급락했고, KNN 주가도 이를 피해가지 못했습니다.

 

당시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재차 저점을 잡고 반등했지만, 지속적으로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1,200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정배열 흐름을 보였고, 현재가 위로 1,4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최근 저점과 지난 8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두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0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KNN 주식

 

KNN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그 전의 3연속 음봉을 모두 뒤덮는 장대 양봉이 출현했고, 이후 그 다음주에는 미국과 이란 분쟁으로 인해 변동성이 강해지는 장에서 종가기준으로 이동평균선을 지지했습니다.

 

이를 보고 KNN을 이번주 주식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두었는데, 현재까지 분위기는 좋습니다. 월요일과 화요일 주가가 조금 오르면서 시초가 대비 양봉 흐름을 유지하고 있고, 서서히 매물대 부담도 벗어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시장에서 서서히 4.15 총선주가 부각되면서 홍정욱 관련주도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 모멘텀은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최근 실적이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한다면 반드시 대응해야 하는 종목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