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우정바이오 외 9종목)

by 주소남 2020. 1.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1월도 벌써 마지막주입니다. 설 연휴 잘들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한 주 설날 연휴 1거래일이 끼어 있어, 4거래일만 열렸던 증시에서는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20% 하락한 2246.13 포인트로 마감했고, 코스닥지수는 -0.41% 하락한 685.57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1월 5주차도 이미 월요일 1거래일을 쉬었기 때문에, 4거래일만 열리는 가운데, 설 연휴 동안 중국 우한 폐렴으로 인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들이 이번주부터 다시 한 차례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있어보여, 테마가 몰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들은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남선알미늄부터 진매트릭스까지의 종목들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 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시키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에 대한 설명은 지난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

     

    우정바이오부터 보락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들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해 놓았으며, 바로 진입해도 좋은 종목이 있는가 하면, 추가 하락을 지켜보고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종목도 본인과 맞는 종목과 맞지 않는 종목이 있으니, 만일 위의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재무와 본인의 성향에 맞는 주식인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1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우정바이오 외 9종목)

     

    남선알미늄(008350)

    한창제지(009460)

    이글벳(044960)

    웰크론(065950)

    대림씨엔에스(004440)

    인지디스플레(037330)

    진매트릭스(109820)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215380) : 감염관리 전문 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 감염관리는 병원의 수술실과 무균실, 중환자실, 연구시설의 실험실과 제약 생산시설 등에 필요하며, 메르스 사태 이후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수요 증가 추세.

    이번 우한 폐렴이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최근 우한 폐렴 테마주로 시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가능성.



    보락

     

    보락(002760) :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식품첨가물 사업부의 파인애플 에센스와 사카린 나트륨, 원료의약품 사업의 보락애엽 95% 에탄올연조엑스, 녹용 35% 틴크 등. 오세훈, 구광모 관련주.

     

    상보

     

    상보(027580) :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을 중심으로 차량 및 건축용 윈도우필름과 미디어플림, 신소재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 희토류, 그래핀, 폴더블폰, 미중 무역전쟁 테마와 북한 자원개발 관련 테마 모멘텀까지 보유한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