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감염관리 전문 기업 우정바이오 주가 우한 폐렴 최대 수혜주 될까

by 주소남 2020. 1.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한 폐렴이 전세계적으로 그야 말로 '난리' 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라고 하는 우한 폐렴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성 바이러스로 현재 중국 당국의 확진자만 4,500여명, 사망 106명으로 집계되며 급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우정바이오 감염관리 TOP 전문기업

    <우정바이오 감염관리 TOP 전문기업, 출처 : 우정바이오 홈페이지>

     

    이 때문에 전세계 증시는 폭락했고, 우리나라 증시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우한 폐렴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는데, 이번주 관심종목(1월 5주차 주식 관심종목(우정바이오 외 9종목))으로 소개한 우정바이오(215380) 역시 우한 폐렴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정바이오는 감염관리 전문 기업으로 병원 및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우정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우정바이오 홈페이지>

     

    우정바이오의 감염관리 서비스는 '설계-시공-장비-유지-예방멸균'의 토탈 솔루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지난 메르스 사태 이후 사회적으로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최근 우한 폐렴으로 인해 아직 국내 확진자는 네명에 불과하지만 이들을 수용할 수 있고, 더 이상 감염되지 않게 조취하는 감염관리가 중요해졌기 때문에, 우정바이오가 우한 폐렴 테마주의 최대 수혜주로 부각될 가능성은 분명 존재합니다.

     

    우정바이오 환경감염관리

    <우정바이오 환경감염관리, 출처 : 우정바이오 홈페이지>

     

    단지 신약에 대한 기대보다는 이번 감염관리로 인해 최근 좋지 못한 실적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주목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우정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감염관리 전문 기업 우정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정바이오는 지난 11월 18일, 중국 흑사병 확진 환자가 발생했고, 당시 야생 토끼를 잡아먹었다는 진술로 인해 해충 기피제 제품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에 돌입한 우정바이오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테마가 꺼지면서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1월 중순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우한 폐렴 수혜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였고, 어제는 +20%대 강세를 보였습니다.

     

    우정바이오 CRO

    <우정바이오 CRO, 출처 : 우정바이오 홈페이지>

     

    어제 시세가 나오기 전 6,8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적어도 7,700 부근 안팎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모멘텀이 있는 상황에서 단기 상승 가능성이 보였던 종목이었습니다.

     

    현재로서는 기보유자들은 7,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하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고, 목표가는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우정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두었습니다.

     

    테마 모멘텀이 있기도 했지만, 최근 우한 폐렴 관련주로 부각된 종목들 중 그나마 상승 폭이 적었고, 주봉차트상 6,73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난다면, 강한 시세를 보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고, 우한 폐렴이라는 재료가 단기간 수그러들 수 있는 재료는 아니기 때문에 순간 순간 대응은 해야겠지만,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 보입니다.

     

    우정바이오 감염관리시설 설계

    <우정바이오 감염관리시설 설계, 출처 : 우정바이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918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 부담이 적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손절라인은 일봉차트상 잡아 두었던 손절라인인 770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우정바이오 주가가 테마성으로 시세가 폭발한 것이기 때문에, 단기 손절라인에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번 중국 우한 폐렴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우한 폐렴 관련주로 테마 쏠림 현상이 보이고, 우리나라 증시 뿐만 아니라 전세계 증시가 출렁이고 있으며, 확진자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관련 테마 재료는 당분간 유효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루 빨리 이번 우한 폐렴이 진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