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2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바른손이앤에이 외 2종목)

by 주소남 2020. 2.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1월이 손쌀같이 지나가고, 2월달이 되었습니다.

     

    미리 아쉬운 이야기를 하자면 2월달과 3월달은 주말을 제외한 공휴일이 없기 때문에 휴장일 없이 증시가 열리게 됩니다.

     

    지난달 우리나라 증시는 연초 상승세를 보이다가 중순 이후부터 우한 폐렴으로 인해 세계 증시가 흔들리면서 결국 하락해 마감했고, 1월 마지막 날까지 큰 폭으로 지수가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피지수는 지난 한 주 전 주 대비 -5.66% 가량 급락했고, 코스닥지수는 같은 기간 -6.29% 가량 급락하면서 1월 마감이 좋지 못했습니다.



     

    이번 주말간 미국이 중국인 방문자 미국 입국 금지를 단행하는 등 중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최고 단계로 격상했을 뿐만 아니라 미국 독감 사망자도 8,200명을 넘어서는 등 전세계적으로 바이러스에 의한 홍역일 치루자 미국 증시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코스닥지수

     

    이 때문에 이번주 주식 관심 종목을 대부분 삭제했고, 이번주 새롭게 바른손이앤에이만 신규 관심 종목으로 편입시켰습니다. 차주 증시 불안감이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주 초반까지만이라도 몸을 사려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단, 월요일이나 화요일 급락장이 나오게 된다면 다음은 기술적단기 반등 장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교류하고 소통하고자 공유하는 종목들로, 웰크론부터 우정바이오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인데,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으며, 차트를 주로 보고 체크해 둔 종목이기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와 재무까지 체크 후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주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지 않을까 고민하다가, 한 종목이라도 관심 종목에 넣고 체크하려고 보기 때문에, 되도록 보수적인 관점으로 증시 대응이 필요한 때 입니다.

     

    2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바른손이앤에이 외 2종목)

     

    웰크론(065950)

    우정바이오(215380)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035620)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과 영화 제작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아스텔리아' 등이 그간 선보인 주요 게임. '프로젝트EX', '프로젝트M' 등 신규 게임 론칭을 앞두고 있는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