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해외주식

아마존, 테슬라 주가조회 방법 1분만에 따라하기

by 주소남 2020. 2.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해외주식 중 테슬라 주가가 굉장히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지난 1월 31일, 아마존닷컴의 주가가 장중 한 때 +10% 가까이 급등하면서 아마존 최고경영자인 제프 베이조스가 단 몇 분만에 재산을 132억달러(약 15조 6000억원) 늘렸다는 뉴스 보도도 있었습니다.

     

    해외주식

     

    요즘 전세계 증시가 우한 폐렴이나 미국 독감 등의 질병으로 인해 증시 역시 홍역을 치루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주식보다는 해외주식으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주식 중 대표 기업인 아마존과 테슬라 주가 조회 방법 및 차트 보는 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따라하시면 1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우선 해외주식 주가 살펴보는 방법 중 첫 번째는 나스닥 주가조회 사이트(https://www.nasdaq.com/market-activity/stocks)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테슬라 주가조회

     

    위 사이트에 접속해서 테슬라 주가 약자인 TSLA를 검색하면 테슬라 주가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주가조회

     

    뿐만아니라 아마존닷컴 주가조회도 가능합니다.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있다보니 영어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 어렵겠지만, 실시간 주가 조회는 물론, 주가 차트도 볼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활용하기 좋은 해외주식 사이트입니다.

     

    아마존과 테슬라 등 해외주식 시세를 검색하는 두 번째 방법은 HTS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미래에셋대우 HTS를 사용하기 때문에 미래에셋대우 HTS인 카이로스를 활용해 아마존과 테슬라 주가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 HTS

     

    이번에는 미래에셋대우 HTS에서 테슬라와 아마존닷컴 주가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HTS 기준, 상위의 해외주식/해외선물 메뉴에서 가장 첫번째에 나와있는 [9414] 해외주식 국가별 대표기업 메뉴로 진입합니다.



    아마존닷컴은 나스닥 대표 주식으로, 바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핫한 테슬라 주가는 없네요. 오른쪽 미국 탭을 선택해봅니다.

     

    해외주식 국가별 대표기업

     

    미국 탭을 눌러보면 테슬라가 가장 마지막에 나타나 있고, 현재 650.570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오른쪽 마우스로 해외주식 차트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테슬라 주가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차트

     

    테슬라 주가는 지난 8월 저점 대비 3배 넘게 올라왔습니다. 당시 저점인 211달러를 기록한 이후 현재 650.57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니, 이 때문에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테슬라 관련주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테슬라 관련주인 우리산업과 우리산업홀딩스가 강세를 보였고, 전기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는데, 향후 테슬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기업들을 추려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우한 폐렴이 전세계적으로 유행이고, 우리나라에서도 벌써 12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개인 위생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