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5G 통신장비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2. 12.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2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나타나면서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최근의 상승 추세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5G

     

    시장에서는 5G 통신장비 관련주와 함께 영화 기생충 관련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G 관련주는 일전에 카드뉴스 형태로도 만든 포스팅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영화 기생충 관련주는 오늘 중으로 정리해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중국내 확산 속도가 둔화되고 있고,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비둘기(통화완화주의) 발언이 시장에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제롬 파월 의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경제적 영향을 예단하긴 아직 이르지만 중국과 인접 국가 뿐 아니라 미국 경제에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우려하는 반면 "현재 미국 경제는 아주 좋은 위치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시장에 안도감을 주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8 포인트 가량 소폭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1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7%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 역시 신종코로나 대응 경기 부양 기대감에 인해 거의 모든 유럽 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특히 러시아 증시와 오스트리아 증시가 +2%대 급등세를 보였고, 노르웨이와 핀란드, 덴마크, 벨기에, 포르투갈, 스웨덴, 그리스 증시 등도 +1% 이상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상승 반전했고, 일본과 중국, 홍콩과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이 글을 작성할 때 까지만 해도 지수 하락을 보였던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0.07% 상승한 2223.6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는 상승 반전했지만 종목들은 여전히 약세를 보이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94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533종목 등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는 하락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여전히 하락하는 업종 지수가 많이 보이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종이목재와 섬유의복 업종 지수 하락 폭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반면에 한진칼의 강세로 인해 운수장비 업종 지수와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고, 음식료와 의료정밀, 통신, 전기전자, 제조업종 지수 등도 소폭 상승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관리종목인 지코(010580) 가 관리종목 사유 해소 기대감에 의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현재 상승 반전했지만,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는 이어지고 있지만 다행히 외국인투자자가 매도세에서 매수세로 전환하면서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20% 상승한 683.7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6종목, 보합 109종목, 하락 697종목 등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지만, 오전장에 비해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 별로 체크해보면 이노와이어리스와 케이엠더블류, 서진시스템, 오이솔루션 등 5G 통신장비 관련주가 포함된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태웅로직스가 포함된 운송 업종 지수도 +4%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전자와 IT H/W, 금융, 반도체 업종 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섬유의류 업종 지수와 기타제조 업종 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인터넷과 제약, 신성장기업, 방송서비스, 음식료, 금속,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상대적으로 낙폭이 큰 상황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영화 기생충 관련주로 바른손(018700)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5G 통신장비 관련주로 이노인스트루먼트(215790)가 테마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G 통신장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5G 통신장비 관련주와 영화 기생충 관련주 입니다.

     

    5G 통신장비 관련주 중에서는 상한가를 기록중인 이노인스트루먼트를 포함하여 이노와이어리스, 에치에프알, 인텔리안테크, 피피아이, 쏠리드, 에프알텍, RFHIC 등이 시세가 나오고 있고, 영화 기생충 관련주 중에서는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에이, 농심, SM Life Design 등이 관련주 움직임을 보이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행히 오전에 비해서는 지수가 상승하면서 서서히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지수 차트상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지속적으로 얘기했다시피 크게 시장을 경계할 상황은 아닙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완전히 가시지는 않은 가운데 추적추적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날이 많이 따뜻해졌는데, 아침 저녁으로는 여전히 쌀쌀하니 일교차 관리 유의하시길 바라면서 2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