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안철수 관련주 원풍물산 주가 매물대 저항 뚫을까(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22.

목차

    원풍물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철수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던 원풍물산(008290) 입니다.

     

    원풍물산은 섬유류 및 의류 생산 제조와 판매, 해외현지법인 설립 후 무역 사ㅏ업 및 동 부대 사업 일체와 전자제품 및 부품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원풍물산 홈페이지

    <출처 : 원풍물산 홈페이지>

     

    원풍물산은 매출 부진이 이어지면서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어, 지난해 실적이 악화된 것으로 보여 투자심리가 좋지 않습니다.


    한편 원풍물산은 대표이사인 이두식씨가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대학원 석사로 안철수 의원과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이고, 경남고 재경동문회 출신으로 문재인 대통령 관련주로도 움직이는 등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종종 보였던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안철수 관련주 원풍물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상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간혹 주가가 상승하기는 하지만 위의 강한 매물대 저항을 뚫지 못하고 윗꼬리가 달리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대량 거래가 필요하고, 현재로서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가운데, 4.15 총선을 앞두고 정치테마주 움직임이라도 바래야 하는 실정입니다.

     

    원풍물산 브랜드

    <원풍물산 브랜드, 출처 : 원풍물산 홈페이지>

     

    상승하기 위해선 우선 3,63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 및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돌파하기 위해선 위의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할 거래량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거래량을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2,955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급락할 우려가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풍물산 주식

     

    원풍물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 좋지 못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기도 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역시 3,270 부근의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어보이고, 현재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조금 더 커 보입니다.

     

    원풍물산 신규사업

    <원풍물산 신규사업, 출처 : 원풍물산 홈페이지>

     

    원풍물산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2,955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여력이 있어야하고, 추가진입한다면 최저점인 2,815 부근을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 악화로 인해 투자심리가 크게 죽었지만,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인다면 지난해 10월처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에, 손절라인 대응만 잘 할 자신이 있다면 공격적으로 접근해 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