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유니온커뮤니티 주가 생체인식 수혜주 모멘텀 주목

by 주소남 2020. 3. 9.

목차

    유니온커뮤니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생체인식 수혜주 유니온커뮤니티(203450) 입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인식과 얼굴인식, 홍채인식, 정맥인식 등을 포함하는 바이오인식 전문 업체로 지문인식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위조지문판별기술

    <유니온커뮤니티 위조지문판별기술, 출처 : 유니온커뮤니티 홈페이지>

     

    위조방지 지문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종속회사인 씨큐트로닉스를 통해 영상보안 관련 사업도 진행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보안 관련주나 생체인식 수혜주로 움직이는데, 일전에 생체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홍채&지문&음성)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온커뮤니티 주가

     

    위의 차트는 생체인식 수혜주 유니온커뮤니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3월 2일 거래량 급증과 함께 강한 상승이 있었는데, 이전까지는 20일 평균 거래량이 약86,000주 정도로 많지 안았습니다.

     

    최근 강한 장대양봉 이후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강한 장대양봉 당시 물량에 비하면 최근 조정 물량은 비교적 많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출입통제 솔루션

    <유니온커뮤니티 출입통제 솔루션, 출처 : 유니온커뮤니티 홈페이지>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지난주 금요일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고, 위로 3,28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반등시 이 부근까지는 비교적 쉽게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평단가가 높지 않다면 지난해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 이 추세선은 2,75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온커뮤니티 주식

     

    유니온커뮤니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 근 2년 동안 한 주간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이면서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단, 주봉차트상으로도 윗꼬리를 남기고 하락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보다는 하락 조정에 대한 시나리오까지 생각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거래량이 죽어있던 종목이기 때문에, 100만주 이상의 거래량만 나와도 충분히 추가 상승 추진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거래량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는데, 거래량을 늘리면서 3,13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체 인증형 음주측정 시스템

    <유니온커뮤니티 생체 인증형 음주측정 시스템, 출처 : 유니온커뮤니티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2018년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현재 2,5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생체인식 수혜주라는 좋은 모멘텀이 있고, 지문인식 기술을 이용한 사내 전산망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사업 전망은 긍정적이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면서 중장기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