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동차 시트 관련주 유니켐 지지라인은 어디?

by 주소남 2020. 3. 9.

목차

    유니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시트 관련주 유니켐(011330) 입니다.

     

    유니켐은 피혁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물품 매매 수출입 사업, 부동산 개발 및 임대 사업과 자동차 부품 제조 사업, 위 각호에 관련된 부대사업 일체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유니켐 홈페이지

    <출처 : 유니켐 홈페이지>

     

    특히 피혁 사업 중 핸드백 및 자동차 시트용 원단을 주로 생산해 판매하는데, 자동차시트용 원단은 기능성 원단으로 자동차시트용 및 핸들커버용으로 구분되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및 르노삼성자동차에 원단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켐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 시트 관련주 유니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던 와중에 1,765 부근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린 이후 최근 증시 불안과 함께 주가 하락이 비교적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종목들이 마찬가지이겠지만, 차트상 추세가 하락추세이고, 유니켐은 단기적으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차트상 조금은 좋지 않은 구간입니다.

     

    유니켐 원단

    <유니켐 원단, 출처 : 유니켐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본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조금은 더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대응이 필요하지만,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주봉차트까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이전 매물대 하단이었던 1,765 부근까지는 빠르게 반등 가능할 수 있습니다.

     

    유니켐 주식

     

    유니켐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120주 이동평균선을 무너트린 이후 이번주도 급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하락시 변동성이 강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시장 상황도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가져간다던가, 무리하게 비중을 늘릴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유니켐 제작공정과 소요시간

    <유니켐 제작공정과 소요시간, 출처 : 유니켐 홈페이지>

     

    다만, 유니켐은 지난해 핸드백 및 카시트 매출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면서 실적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차라리 추가 이탈이 나오는 것을 확인 후 지난 2018년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구간 안에서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추세선을 무너트렸고, 시장상황도 좋지 않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이지만, 가장 아래 1,33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시장 반등과 함께 1,000 중반대까지는 다시 올라올 수 있으니,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지지라인이 확인되기를 조금 더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