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수소차 관련주 유니크 주가, 다른 수소차 테마주 동향까지 체크

by 주소남 2020. 3. 10.

목차

    유니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유니크(011320) 입니다.

     

    유니크는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가진 유압슬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한 기업입니다.

     

    수소차

     

    현대기아차와 현대트랜시스 등이 주요 고객사이며, 국내 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2분기 이후 주력 제품인 valve 류의 매출이 확대되면서 2018년 수준을 상회하는 실적을 지난해 기록했습니다.


    한편 유니크는 주식시장에서 손학규 관련주나 수소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현대차 수소연료전기차의 수소제어모듈을 독점 공급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임이 큽니다. 다른 수소차 관련주들은 일전의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유니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초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이따금씩 강한 상승을 보였는데, 최근 2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이탈할 때는 강한 하락이, 반대로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면 강한 상승이 나왔는데, 최근 증시가 무너지면서 주가는 추세선 아래에 있습니다.

     

    유니크 홈페이지

    <출처 : 유니크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유니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오늘 저점인 5,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할 시, 비교적 저항이 약한 6,500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크 주식

     

    유니크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2018년 말 저점과 지난해 8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다가 재돌파하는 움직임을 보이는데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가 아닌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추가진입은 5,000 초반 부근이나 이탈시 가능하며, 추가진입 이후에는 지난해 8월 저점 부근인 4,87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유니크 배기가스 저감장치

    <유니크 배기가스 저감장치, 출처 : 유니크 홈페이지>

     

    현재는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때문에 비교적 큰 하락이 나오지 않고 있으나, 최근 저점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빠른 속도로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최근 저점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저점이 다시 확인되는 것을 보고 재진입해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크는 수소차 관련 테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꽤 괜찮은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관련주 쪽으로 테마군이 쏠려있으나, 수소차 테마는 앞으로도 계속해 부각될 수 있고, 실적도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저점만 확인된다면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