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메모리 모듈 업체 유니테스트 추가 하락은 No!

by 주소남 2020. 3. 12.

목차

    유니테스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메모리 모듈 업체 유니테스트(086390) 입니다.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반도체 검사 장비) 업체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니테스트 홈페이지

    <출처 : 유니테스트 홈페이지>

     

    반도체 후공정 테스터인 DRAM 및 NAND 번인테스터를 제품군으로 보유했기 때문에, 디램관련주나 낸드관련주 등으로 움직이며, 일전에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 시피 SSD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반도체 후공정 선두주자로 NAND 테스터의 경우, 최근 신규 제품군 확대로 국내외 매출 성장이 기대되었지만 지난해 전방 메모리 산업 둔화로 인해 실적 성장성은 하향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테스트 주가

     

    위의 차트는 메모리 모듈 업체 유니테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1차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2월 중순 이후 코로나 사태와 함께 증시가 무너지자 유니테스트 주가도 함께 무너지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을 다시 기준으로 추세선을 연결해 보았을 때, 추세선은 13,65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진입하되,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인 13,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테스트 메모리 테스터

    <유니테스트 메모리 테스터, 출처 : 유니테스트 홈페이지>

     

    반대로 반등시에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의 거래량보다는 추가적으로 거래량이 붙어야,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니테스트 주식

     

    유니테스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다행히 주봉차트상 상승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추세선은 13,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꼬리를 포함한 12,2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아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테스트 모듈테스터

    <유니테스트 모듈테스터, 출처 : 유니테스트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15,7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함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 저항을 소화시켜주어야 상승이 무난하게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주 주봉차트상 양봉을 보이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지만, 현재 증시 불안이 고조되고 있어, 섣부른 진입보다는 리스크 관리가 조금 더 필요할 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