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퀄컴 관련주 유니트론텍 이번엔 자율주행 테마 기대해볼까

by 주소남 2020. 3. 12.

목차

    유니트론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퀄컴 관련주 유니트론텍(142210) 입니다.

     

    유니트론텍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유통과 IoT 제품 제조 및 S/W 개발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상품으로는 메모리 반도체 관련 모든 제품과 비메모리 반도체,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 등이 있습니다.

     

    유니트론텍 홈페이지

    <출처 : 유니트론텍 홈페이지>

     

    IoT는 S/W 및 H/W 개발, 기간시스템 연계까지 모두 서비스하고 있으며, DRAM과 SSD 등의 반도체 매출 비중이 65.43%, TFT-LCD 등의 디스플레이 매출 비중이 34.57% 정도로 나타납니다.



     

    한편 유니트론텍은 주식시장에서 퀄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미국 퀄컴의 국내 총판인 오스코를 인수하면서 지난해 3분기 기준, 56.6%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있기 때문에 퀄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트론텍 주가

     

    위의 차트는 퀄컴 관련주 유니트론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1월 초 이탈했고, 2월 중순 이후로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가 하락하면서 현재 대부분의 종목이 마찬가지겠지만 유니트론텍 주가도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 상으로는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여전히 증시가 불안하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우려되는 자리입니다.

     

    유니트론텍 자율주행 센서

    <유니트론텍 자율주행 센서, 출처 : 유니트론텍 홈페이지>

     

    반대로 시장 반등과 함께, 현재가 부근에서 반등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약한 5,700 부근까지는 단기 반등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현재 진입보다는 매도나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종목을 체크해야 합니다.

     

    유니트론텍 주식

     

    유니트론텍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8월 증시 급락 당시 저점 확인 후 연말까지 상승추세를 보였지만, 올해 초부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더니 최근 증시가 급락하면서 장대 음봉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한데 4,070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더욱 강해질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트론텍 마이크로칩

    <유니트론텍 마이크로칩, 출처 : 유니트론텍 홈페이지>

     

    반등한다면 5,320 부근까지는 단기적으로 강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이지만, 현재는 시장 상황이 너무나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손절라인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우선 되어야 합니다.

     

    다행히 지난해 영업이익이 2018년에 비해 63.3%가량 증가하면서 향후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는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한 증시 폭락이 어느 정도 진정되어 차트상 저점이 서서히 확인되면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해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