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동차 플라스틱 부품 업체 유니테크노 지지라인 체크

by 주소남 2020. 3. 12.

목차

    유니테크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플라스틱 부품 업체 유니테크노(241690) 입니다.

     

    유니테크노는 자동차 엔진 파워트레인용 플라스틱 사출품과 자동차용 전장부품의 플라스틱 부품 및 조립, 전동식파워스티어링 휠의 핵심 부품인 모터의 일부 부품 생산 및 조립 사업을 하는 제조 업체입니다.

     

    유니테크노 홈페이지

    <출처 : 유니테크노 홈페이지>

     

    자동차 부품 산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움직이나, 테마성은 비교적 크지 않은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테크노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 플라스틱 부품 업체 유니테크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 중순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강한 상승추세로 1만원 중반대까지 치솟앗다가 이후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좋지 않은 장에도 10,000 초반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증시 하락과 함께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는데, 최근 저점과 연결한 가상의 추세선이 현재가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는 기술적 반등 구간입니다.

     

    유니테크노 사출류

    <유니테크노 사출류, 출처 : 유니테크노 홈페이지>

     

    단, 반등이 나오지 못할 경우 오히려 추세선 이탈로 인해 강한 하락을 보일 수도 있는 자리인데, 아래 이동평균선 지지라인 및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확인 후 단기 손절라인은 종가기준으로 10,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등시에는 12,000 부근까지 비교적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보되, 이후에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추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니테크노 주식

     

    유니테크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가격대에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뿜어져나오면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저항을 탄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매물대 하단인 9,550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고, 적은 물량으로도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테크노 EPS모터 부품

    <유니테크노 EPS모터 부품, 출처 : 유니테크노 홈페이지>

     

    반대로 반등시에는 12,600 부근까지 비교적 저항이 강한데, 이를 돌파하는 상승이 나온다면 최근 단기 고점을 넘어서는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테크노는 주식시장에서 큰 테마군을 형성하지 않은 비교적 소외된 주식입니다. 실제로 최근 20일간 일평균 거래량도 약 2만주 밖에 되지 않으며, 최근에는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도 감소하고 있어, 비교적 투자 매력이 떨어지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