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코플라스틱 주가 120주 이평선 돌파 의미는

by 주소남 2019. 11. 11.

목차

    에코플라스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플라스틱 범퍼 업체인 에코플라스틱(038110) 입니다.

     

    에코플라스틱은 서진오토모티브의 자회사로 지배회사인 동사와 종속회사인 아이아(주)와 (주)코모스와 함께 동종 업종인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 판매합니다.

     

    자동차 플라스틱 범퍼를 주력 제품으로 하며, LG하우시스와 캠스, 아이아, 프라코, 기아자동차, BMI 등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에코플라스틱은 자동차 부품주에 속해있지만, 시장에서 뚜렷하게 테마군 모멘텀을 받지 못하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플라스틱 주가

     

    위의 차트는 에코플라스틱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이따금씩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그나마 추세선 이탈시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도 166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추세선 이탈이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에코플라스틱 홈페이지

    <출처 : 에코플라스틱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구간은 120일 이동평균선이나 240일 장기 이동평균선 이탈 여부로,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각자 평단가에 맞게 120일이나 240일 이동평균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고 있기는 하지만,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에코플라스틱 주식

     

    에코플라스틱 주식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난주 돌파했습니다. 2016년 10월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뒤 3년 넘어 처음으로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기 때문에, 주가 부진을 씯고 한 단계 주가가 레벨업 할 수 있는 좋은 구간이라 봅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한 반면,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상승 모멘텀만 하나 붙어준다면,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에코플라스틱 범퍼

    <에코플라스틱 범퍼, 출처, 에코플라스틱 홈페이지>

     

    물론, 매물대 저항이 약하고, 지지라인이 강하다고 해서 무조건 상승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하락시에는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1360 부근이나, 매물대 하단인 1270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평단이 높다면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플라스틱은 지난해까지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지만, 올해 2분기까지 당기순이익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외형 확대와 현대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플라스틱 휀더 패널 공급이 부각된다면 수소차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주가에 반영된다면 주가가 강한 상승 흐름을 받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