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소차 관련주 서연전자(0128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3.

목차

    수소차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서연전자(012860)입니다.

    서연전자는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및 판매 하는 기업으로 ISO14001, ISO/TS16949 인증을 획득하여 품질 및 환경경영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CMMI Level3 국제품질 인증을 획득한 회사입니다.

    자동차부품 매출이 대부분으로, 서연전자는 현대자동차의 SUV 수소전기차인 '넥쏘'에 키박스와 전자제어 관련 무선충전시스템을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수소차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연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서연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말 저점 확인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 흐름이 나오다가 올해 1월 수소차 관련 테마로 장대 양봉이 나온 이후 추가 상승을 이어가다가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이번주 초,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의 기회를 엿보고 있고, 추세선 부근에도 다다랐기 때문에, 단기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하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해 상승하려면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비중이 높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지난 1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61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상승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1500 중반에서 추가진입을 단행하고, 매물대 하단인 14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연전자 차트

    수소차 관련주 서연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1월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하락파동을 타고 있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주가가 어느 정도 비슷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을 지난주 이탈하기는 했지만, 아래로 추세선이 위치해 있어, 주가가 크게 흘러내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체크해야 할 것 같네요.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본인의 비중에 따라 대응이 달라야하겠지만 최종 손절라인은 1300 부근까지 내려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단, 이 부근까지 이탈한다면 지난해 10월 강한 하락이 나왔던 것처럼 주가가 무너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손절라인 대응은 필수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 대응으로 본다면, 추가진입은 1400 부근 아래에서 할 수 있도록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거나, 차라리 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을 때,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이 때를 첫 진입 시점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900 부근부터는 단기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서연전자는 아쉽게도 실적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비용절감활동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2017년에 이어 여전히 당기순손실은 지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