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문재인 테마주 서연탑메탈(01977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3.

목차

    문재인 테마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문재인 테마주로 거론되었던 서연탑메탈(019770)입니다.

    서연탑메탈은 요즘 계속해서 포스팅하고 있는 서연 그룹의 계열회사로 자동차용 금형 사업과 건설용 중장비 부품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프레스금형은 자동차 차체의 대량생산을 위한 장비이고, 사출금형은 내장재의 대량생산을 위한 설비로 현대, 기아차의 협력업체인 서연이화로 대부분 납품중입니다.

     

    자동차내장부품인 DOOR TRIM을 생산하여 대부분을 특수관계사인 (주)서연이화의 중국법인에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 구조를 확보하고 있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서연이화쪽의 매출이 부진하면 서연탑메탈의 사업에도 타격이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중국자회사 영업중단 및 금형 부문 수주물량 감소로 인해 매출액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적자전환 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서연탑메탈은 지난 2016년, 문재인 테마 대선주로 움직였는데, 최원재 대표가 문재인 대표와 경희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문재인 관련주로 움직임을 가져가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연탑메탈 주가

    위의 차트는 문재인 테마주 서연탑메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지난달 21일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흔들렸고, 다시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단기 반등을 기대하게끔 합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할 때 어느 정도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된 추세선을 눈여겨봐야할텐데, 이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3085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주봉차트 추세선도 이 부근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신호는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특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연탑메탈 차트

    서연탑메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3075 부근에 위치해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질인도 약해지는 것이 보입니다.

    그동안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며 좋은 상승 흐름을 보였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하락폭이 커질 우려가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도 비중을 축소하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 성장성이 좋은 기업이라면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추가진입 시점만 느긋하게 잡아 놓고 대응한다면 수익을 볼 수 있겠지만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하락할 때는 이러한 실적 불안감이 더해져 큰 하락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지켜주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1차적으로 3500 부근이 저항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후 거래량이 터지는지 체크하고 이후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