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자동차 관련주 서연이화(2008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3.

목차

    서연이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 관련주 서연이화(200880)입니다.

    서연이화는 자동차용 내장제품 및 상용차 시트 전문 생산 기업으로, 현대/기아차의 부품 협력업체입니다.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 기아차에 공급하는데 주요 생산품은 자동차용 도어트림과 자동차 시트 등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서연의 자회사로, 수소차나 전기차 관련 테마를 타지는 않지만, 자동차 관련주로 분류되어 지난해 북미자유무역협정 개정안 협의 소식에 멕시코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 국내 자동차 산업에 긍정적이라는 전망에 강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연이화 주가

    위의 차트는 서연이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상승했고, 3월 12일 장대양봉 이후로는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변동성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월요일까지만해도 단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나 싶더니, 어제 전날의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장대 음봉이 나왔고, 이로 인해 3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아닌지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60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추세가 무너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홀딩하여 반등을 기대해 보아도 좋습니다.

    서연이화 주식

    서연이화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이어오고 있고, 2017년 5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지속적인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현재는 최저점 대비 72% 가량 올라온 상황인데, 여전히 72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저항이 남아있어, 이를 빠르게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있습니다.



    서연이화 같은 종목들이 차트로 대응하기에 꽤 어려운 종목입니다. 추세선이 5160 부근에 위치해, 추세선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될 것 같은데,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어,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재차 반등할 여지가 충분히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목들을 차트만 놓고 보아 중장기 대응한다면,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최소화해놓고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3830 부근까지 완전히 내려 놓거나, 추세선 부근에서 완전히 손절 대응하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본인의 평단가 대비 퍼센테이지를 정해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서연이화는 실적 성장성이 안정적인 기업은 아닙니다.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지만 당기순이익은 오히려 적자전환했고, 2016년 이후로는 매출 부진으로 인해 실적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