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자동차부품주 서연(007860) 주가, 실적 회복만이 답

by 주소남 2019. 4. 2.

목차

    자동차부품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부품주 서연(007860)입니다.

    서연은 2014년 7월 회사분할로 인하여 상호를 한일이화에서 서연으로 변경했고, 이후 지주회사로 탈바꿈했습니다. 주요 자회사 및 종속회사는 자동차 부품 제조 사업을 하며, 현대차 및 기아차에 자동채 내장제품이나 시트 및 전장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서연은 2017년, 중국 등 해외시장 판매 감소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고 이로 인해 이익이 감소하면서 대규모 영업적자를 기록했고, 지난해에는 시장 회복세로 인해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으나, 이익 개선의 폭이 크지 않아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연 주가

    위의 차트는 서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을 보면 길게 하락을 그리면서 내려오고 있고, 지난 12월 중순 이후로는 다행히 주가가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 가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추세선을 그려보면 3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은 4135 부근, 12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39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 매물대 하단은 36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비중이 크고, 데이 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1차 추세선을,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3900 부근을, 추가진입 여력도 있고, 단기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367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1차 추세선 부근에서 이틀 연속 양봉이 나왔고,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모두 돌파한 상황이며,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우선은 추가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연 주식

    위의 차트는 자동차부품주 서연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정말 오랫동안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10월 증시 폭락장 당시 저점을 확인하고 3000 중반대를 바닥 삼아 주가가 서서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유의미한 거래량이 없었기 때문에 위에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현재까지는 강하게 남아있는데,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4980 부근을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중장기 하락해왔던 종목이고, 실적도 개선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실적에 대한 불확실성과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을 조금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어느 종목보다 실적 회복이 답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354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해 하락 파동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재차 반등의 여지는 있습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감안한다면 손절라인을 3540 부근까지 내려 놓고 중장기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