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난방 수혜주 서울가스(0173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4.

목차

    난방 수혜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난방 수혜주 서울가스(017390)입니다.

    서울가스는 일전에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종목으로, 서울시와 경기도 일부에 도시가스(LNG)공급 사업과 해외자원개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서울 강서구 등 11개 구와 경기도 3개 지역의 도시가스를 담당하고 있으며, 해당 공급권역의 공급가능 총 가구수는 약 231만 가구입니다.

    해외유전은 한국석유공사 등과 같이 컨소시엄 참여에 따른 참여지분율에 의하여 배당 받는 형태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자원개발 관련주로 분류되지만, 워낙 유통 물량 주식수가 적고, 평균 거래량도 많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북한 관련 자원 개발 관련 테마는 타지 않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울가스 주가

    위의 차트는 난방 수혜주 서울가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체크 해 볼 필요가 있는데, 서울가스의 20일 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44주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따금씩 초저유동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종목들은 차트 신뢰성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사실 차트 분석이 필요치는 않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차트 분석을 첨부합니다.

     

    현재 82300 부근을 저점으로 이 부근에서는 계속해서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데, 반대로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크게 흔들릴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매물대 하단인 82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85500 부근을 넘어서야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가벼워지기 때문에, 단기간 이 부근까지 상승이 지속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울가스 차트

    위의 차트는 난방 수혜주 서울가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현재 하락파동이고, 819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다는 정도 체크해 볼 수 있는데, 사실 이를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큰 하락이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워낙 최근 거래량이 줄어들기도 했고, 그만큼 변동성도 크지 않으며, 비교적 투자심리가 많이 얼어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상승시에는 현재의 거래량 보다는 조금이라도 늘어야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엄청난 대량거래가 아니라 1000 주대 거래량으로도 위의 매물을 일부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울가스는 지난해 제수수료 등 판관비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크게 감소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