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 지지라인은 만들어졌다 !

by 주소남 2019. 11. 9.

목차

    에코프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086520) 입니다.

     

    에코프로는 대기오염 방지 및 사후처리를 하는 환경 사업과 2차전지 사업을 하는데, 이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나 2차전지 테마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일전에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2차전지 소재업체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 GEM 등 4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환경 사업에서 케미컬필터 사업과 온실가스 저감 및 미세먼지 사업 등을 주력 분야로 하기 때문에, 최근 미세먼지 테마에 대한 기대감도 주가에 조금씩 녹아들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프로 주가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초 저점 이후 단기 추세선을 만들면서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18,3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가가 급등하지 않는다면,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인 18,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9800 부근 이탈 후 19,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만들어져있는 반면,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도 상승이 강하게 나올 수 있는 위치라 차트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에코프로 주식

     

    에코프로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부터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이 추세 저항선은 현재 22,7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선은 중장기 하락추세 진행중이기 때문에, 이 추세 저항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야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우선은 1차 목표가로 이 추세저항선 부근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5주 연속 주가가 올라왔고, 서서히 추세 저항선과 주가가 만나려고 하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저항을 받아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은 가능하되, 무리하게 비중을 가져갈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현재가 부근부터 접근한다면, 혹은 추가진입 여력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 손절라인을 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7,9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안팎에서 추가진입 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프로는 올해 시장 성장에 따른 실적 개선이 진행되고 있고, 미세먼지와 2차전지라는 강한 상승 모멘텀도 두 개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봐도 좋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