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펭수 관련주 유엔젤 주가 하락 언제까지(Feat. 펭수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3. 24.

목차

    유엔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펭수 관련주 유엔젤(072130) 입니다.

     

    유엔젤은 국내외 유무선 통신사업자 및 단말제조사 등에게 지능망과 메세징, 해외 RBT 서비스, 유아교육 스마트러닝 및 스마트 금융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IT 산업 발전에 대응하기 위하여 스마트러닝과 사물인터넷 사업, 5G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 및 진행하기 때문에, 유엔젤은 여러 테마군에 속해있습니다.

     

    펭수

     

    특히 유엔젤은 최근 펭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펭수 정체)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바와 같이, 펭수 관련주로 유명합니다. 다른 펭수 관련주는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엔젤은 과거 EBS와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기 때문에 펭수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고, 겨울왕국2 관련주로도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엔젤 주가

     

    위의 차트는 펭수 관련주 유엔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요즘 증시 폭락으로 인해 대부분 종목들의 차트가 비슷합니다.

     

    유엔젤 주가 차트 역시 현재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및 중장기 지지라인이 없습니다.

     

    유엔젤 홈페이지

    <출처 : 유엔젤 홈페이지>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고 있는 가운데, 기술적으로 저점이 확인되지 않은 자리여서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고 대응해야하며, 반등시에는 1차적으로 3,000 부근 이상 단기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엔젤 주식

     

    유엔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지난주도 급락이 이어졌고, 이러한 급락 추세는 이번주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차트가 현재 추세선 및 지지라인을 이탈한 상황이며, 더군다나 신저가를 갱신하고 있는 종목들은 어디서 지지를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감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현재 주가 흐름은 암담하기만 합니다.

     

    유엔젤 5G

    <유엔젤 5G 사업, 출처 : 유엔젤 홈페이지>

     

    기술적으로는 반등 구간을 찾기 쉽지 않은 현실이고, 현재는 우리나라 증시 뿐만 아니라 해외증시 동향까지 계속해서 체크해 대응 방안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야 증시가 강한 반등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 관련 사태가 하루 빨리 진정되길 바라겠습니다.

     

    유엔젤 사물인터넷

    <유엔젤 사물인터넷 사업, 출처 : 유엔젤 홈페이지>

     

    유엔젤은 펭수 관련주 외에도 겨울왕국 관련주, 사물인터넷 관련주, 5G관련주, 유시민 관련주 등 여러 테마 모멘텀을 가지고 있어, 상승 모멘텀은 좋은 종목입니다.

     

    단, 지난해 재차 적자전환하면서 실적 성장성은 좋지 못한데, 주가 반등시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이 주가 상승에 제동을 걸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