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코로나 진단키트 수혜주 강세,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20. 3. 2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7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개인투자자들의 적극적인 매수세에 힘입어 최근 반등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중이고,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시장에서는 여전히 코로나 진단키트 수혜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G20 화상 정상회담에서 각국의 정상들이 우리나라 진단키트를 칭송하고, 현재 100여개국이 우리나라에 진단키트를 요청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진단키트 수혜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의 사상 초유 실업 대란에도 불구하고 미국 증시는 3일째 랠리를 이어갔고, 유럽증시도 6천조원대의 경기부양 기대감으로 인해 사흘째 상승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해외증시

     

    일주일만에 실업자가 300만명 넘게 늘어나는 사상 최악의 실업 대란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2,700조원 정도의 경기부양 자금이 풀릴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6.3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5.6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6.24%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최근 상승랠리를 이어갔습니다.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약 6000조원 이상이 경기 부양에 투입될 것이라는 기대 덕분에 유럽증시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2.55% 상승한 321.38 포인트로 장을 마감했고,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그리스, 스위스,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폴란드 증시 등은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는 반면 호주 증시만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조정을 보이며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해외증시 급등 영향으로 오늘 +4.14% 급등하며 시작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2.11% 상승한 1721.80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틀 연속 음봉이기는 하지만 추세가 꺾일 만한 조정은 아니며, 전체적으로 오늘 체감도 괜찮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자리는 아닙니다.(물론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는 늘 해야 합니다)

     

    외국인투자자가 비교적 많은 매도 물량을 쏟아내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면서 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75종목, 보합 27종목, 하락 10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 업종지수 상승중이고 KB금융과 신한지주, 하나금융 등이 강한 상승을 보이면서 금융업종 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증권과 종이목재, 운수창고, 서비스, 보험, 의약품, 운수장비, 기계, 철강금속, 은행, 건설, 음식료, 건설 업종 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현재 파미셀(005690), 유나이티드제약(033270), 컨버즈(109070), 지코(01058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초 대비 하락하며 음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2.71% 상승한 530.6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차트상으로는 1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습니다.

     

    상한가 1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79종목, 보합 54종목, 하락 20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업종 지수 상승중이고, 특히 코로나 진단키트 수혜주가 대거 포함된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성장기업과 운송업종 지수가 +6%대 폭등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류와 기타서비스가 +5%대 상승, 컴퓨터서비스, 의료정밀이 +4%대, 비금속, 제조, 출판매체 업종지수 등이 +3%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장이 좋은 만큼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12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현진소재(053660), 코센(009730), EDGC(245620), 세미콘라이트(214310), 퓨전(195440), 에스모 머티리얼즈(087730), 수성(084180), 녹십자웰빙(234690), 로고스바이오(238120), 에이프로젠H&G(109960), 마이크로디지탈(305090), 미코(05909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수혜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여전히 코로나와 관련된 종목들이 강한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고 있고, 그 중에서 코로나 진단키트 수혜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로나 진단키트 위상이 높아지면서 해외 여러 국가에 수출 조짐이 보이기 때문에, 코로나 진단키트를 제조하는 업체나 유통업체들의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겨울 봄

     

    지난 한 주와 이번 한 주의 증시 온도차는 극명한 것 같습니다. 지난주 추운 겨울이었다면 이번 한 주는 오늘 날씨만큼이나 따뜻한 봄날씨였던 것 같습니다.

     

    최근 큰 조정 없이 지수가 상승했고, 여전히 코로나로 인해 많은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는 분명 있어야합니다.

     

    물론, 조정 없이 증시가 계속된 이러한 상승추세를 보일 수도 있지만 하락시 지지라인을 버티느냐, 버티지 못하느냐가 앞으로 증시 반등에 있어 중요한 갈림길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주말 동안 관련 증시체크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겠고, 한 주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