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25일 오늘의 증시현황(강한 반등장, 항공주 강세)

by 주소남 2020. 3. 25.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3월 25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의 반등장을 이어가는 강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일 미국증시가 사상 최대 상승폭을 기록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고, 유럽증시도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항공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양시장 모두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서서히 증시 저점이라고 생각한 개인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매수에 가담하면서 증시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4% 이상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는 경영난에 허덕이는 항공업계를 돕기 위하여 국적 대형항공사에 25~30% 수준의 재산세 감면 방안을 내 놓는 등 항공사에 대한 정부 지원책이 발표되자 항공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유럽 코로나19 발병지인 이탈리아에서 신규 확진자수가 감소했고, 미국에서는 '슈퍼부양책' 통과가 임박했다는 소식에 미국과 유럽 증시 모두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특히 미국 증시는 역사상 최대 상승폭을 기록하면서 최근 하락폭을 어느 정도 되돌리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1.3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8.12%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9.38%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강한 반등장을 보였습니다. 미국이 무제한적 양적완화(QE)에 돌입한 가운데 유럽내 코로나19의 진원지인 이탈리아의 확진자 증가 추세가 둔화되었다는 소식에 대부분 +7% 이상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8.40% 상승한 304.00 포인트에 거래를 마치면서 재차 300포인트를 돌파했습니다.

     

    독일 증시가 +10.98%대 상승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였고, 영국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증시 등이 +8% 이상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가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홍콩과 중국, 호주 증시까지 모두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8%대 상승세로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오늘 오전 11시 41분 기준, 전일 대비 +3.64% 상승한 1668.5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증시 저점이라고 판단한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하게 몰리면서 지수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54종목, 보합 11종목, 하락 41종목 등으로 어제와 마찬가지로 하락 종목 찾기가 오히려 더 어려운 강한 반등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메디톡스 대표의 구속영장 청구 소식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유한양행 등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의약품 종목들이 하락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의약품 업종지수를 제외전 업종 지수 상승중이고, 대부분 업종 지수는 폭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증권 업종지수가 +12%대 급등세를 보이면서 최근 낙폭을 만회하고 있고, 운수장비와 은행, 금융, 운수창고, 철강금속, 건설, 기계 업종 지수 등이 +5% 이상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현재 코스피시장에서는 두산2우B(000157), 한국특수형강(007280), 진에어(272450) 등 세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특히 진에어는 정부의 항공 업계 지원 소식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항공주 강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어제 +8%대 상승세로 마무리한 코스닥지수도 오늘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3.89% 상승한 499.0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중 500포인트를 재돌파했다가 현재 500포인트 선에서 공방중인데, 코스닥 시장도 역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매도세를 보이는 반면 개인투자자가 강한 매수세를 보이며 증시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상한가 1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250종목, 보합 20종목, 하락 68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강한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에이스침대와 메탈라이프 등의 약세로 인해 기타제조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기계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금속, 의료정밀, 컴퓨터서비스, 벤처기업, 금융,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출판매체, 화학 업종지수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12종목이나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와이오엠(066430)과 동양파일(228340), 코센(009730), 현진소재(053660), 이노와이즈(086250), 코아시아(045970), 씨젠(096530), 휴림로봇(090710), 씨유메디칼(115480), 비디아이(148140), GH신소재(130500), 엔브이에이치코리아(067570), 크루셜텍(114120) 등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항공주

     

    오늘 시장에서는 항공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항공업계를 지원한다는 소식에 진에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에어부산,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홀딩스, AK홀딩스, 한지칼 등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항공주가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거대 양적완화와 이탈리아의 코로나 확진하 감소 추세에 증시가 강하게 반등하고 있습니다.

     

    증시 상승

     

    증시가 반등해 좋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한 번의 출렁임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지수가 다시 강하게 하락할 때, 전저점을 지켜주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지지해준다면 본격적인 반등장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단,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최근 들어온 자금까지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면서 재차 증시 급락이 나올 우려는 있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진입한다고 하더라도 방망이를 최대한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합니다.

     

    상승장에도 조심스러운 입장이지만, 상승장은 주식하는 사람 입장에서 기분이 참 좋습니다. 부디 오후장까지 이러한 강세가 이어지길 바라면서 3월 25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