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면역항암제 관련주 유틸렉스 주가 전고점 뚫을까

by 주소남 2020. 3. 29.

목차

    유틸렉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면역항암제 관련주 유틸렉스(263050) 입니다.


    유틸렉스는 면역항암 세포치료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면역항암 세포치료제는 제품별로 임상실험을 진행중이고, 면역항암 항체치료제는 제품별로 비임상 및 기초 연구개발을 진행고 있습니다.

     

    유틸렉스 홈페이지

    <출처 : 유틸렉스 홈페이지>

     

    항체치료제와 유틸렉스 T세포치료제, CAR-T세포(카메라 항원 수용체 T세포) 치료제 등의 치료제 개발을 진행중이고, 면역학과 종양학에 대한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보유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의 조기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틸렉스는 면역항암 관련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면역항암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상장 당시 면역항암치료제 전문 기업 유틸렉스 신규상장, 공모가 넘길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틸렉스 주가

     

    위의 차트는 면역항암제 관련주 유틸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유틸렉스는 지난 3월 중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때 주가가 강하게 내려오기는 했지만 최근 하락 폭을 거의 만회하며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67,800 부근의 240일 이동평균선을 벗어난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는 구간으로 들어서기 때문에,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요건이 차트상 만들어집니다.

     

    유틸렉스 면역항암제

    <유틸렉스 면역항암제, 출처 : 유틸렉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만들어진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 3월 13일 저점부터 꼬리까지 연결한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전까지 주가가 올라왔으며, 증시 침체로 다시 한 번 하락 파동을 감안한다면 55,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고려 후 접근해 보아도 좋을만한 종목입니다.

     

    유틸렉스 주식

     

    유틸렉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상장 후 66주가 지난 시점에서 최근 증시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4,5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후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79,500 부근까지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틸렉스 T세포치료제

    <유틸렉스 T세포치료제, 출처 : 유틸렉스 홈페이지>

     

    반면 하락시에는 스팩트럼을 조금 넓게 보고, 추가진입을 50,000 초반 부근으로 설정해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47,9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틸렉스는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최근 T세포 치료제 기업 아이오반스가 한 달 동안 55%가량 주가 상승률을 보였고, 이 때문에 T세포치료제 관련주로 부각되어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