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4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혈장치료, 마스크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4. 8.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4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조금 이른 시간에 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오늘 우리나라 오전장 주식 시황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해외증시의 끝 마무리가 좋지 못해 장 초반 하락세를 보이다 현재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큰 조정 없이 달려왔기 때문에, 조정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이지만 전체적으로 버티는 힘이 많이 좋아져, 증시가 쉽게 하락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여전히 상승추세는 무너지지 않았고, 시장에서는 혈장치료 관련주와 마스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미국과 유럽이 조금 다른 양상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의 진원지인 뉴욕에서 사망자가 급증하면서 코로나19 사태가 정점에 이르지 못했다는 판단에 미국 증시는 강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장 막판 주저앉았습니다.

     

    해외증시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33%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16%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장중 +2 ~ +3% 정도 상승했던 것에 비하면 종가 마감이 좋지는 않았던 셈입니다.

     

    유럽증시

     

    반면 유럽증시는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희생자를 낸 이탈리아에서 신규 확진자수와 추가 사망자가 줄어드는 등 팬데믹 진정 기미가 보이자 유럽 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범유럽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1.88% 상승한 326.61 포인트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외에 영국과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라트비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네덜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유럽증시 훈풍을 이끌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수는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와중에 상승 전환했고, 일본과 호주 증시가 소폭 하락하는 가운데, 곧 중국과 홍콩 증시가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33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에 막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저항 부근에서 맴돌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보합권 근처에서 상승과 하락을 반복중인데, 10시 34분 기준, 전일 대비 -0.04% 하락한 1822.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8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35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체감상 하락보다는 상승장에 조금 더 가깝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모나리자와 깨끗한나라 등 마스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이들이 포함된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비금속광물과 통신업종 지수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방어를 해주고 있습니다.

     

    반면 증권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운수창고, 금융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포장재 관련주 페이퍼코리아(00102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서서히 저항 매물대가 보이기 시작하는 코스닥지수는 장초반 하락세를 보였지만, 지수를 빠르게 회복하면서 최근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35% 상승한 609.0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50종목, 보합 85종목, 하락 483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 보면 제지 업체 관련 주식들이 전체적을 강세를 보이면서 코스닥 시장 역시 종이목재 업종 지수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전기전자와 통신장비, 화학, 운송, IT부품, 의료정밀, IT H/W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인터넷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통신서비스, 제약, 유통, 정보기기, 비금속, 건설 업종 지수는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서울리거(043710)와 일신바이오(068330), 오가닉티코스메틱(90030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중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의료용 마스크를 생산한다는 소식에 마스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혈장치료 관련주 마스크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혈장치료 관련주와 마스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중에서는 상한가를 기록중인 오가닉티코스메틱과 더불어 모나리자, 케이엠제약, 깨끗한나라 등이 비교적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고, 혈장치료 관련주 중에서는 에스맥이 가장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개인적인 일이 있어, 평소보다 증시현황 포스팅이 조금 빠릅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에도 지수가 상승과 하락 전환이 되는 만큼 변동성이 있는 장세이니, 유의해서 대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남은 오전과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4월 8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